Quantcast

美일리노이·코네티컷·뉴저지 등도 전 주민 '자택격리' 명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변상현 기자)
뉴시스 제공
[변상현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미국 주정부들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확산을 막기 위해 전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자택격리' 명령을 속속 내리고 있다.

21(현지시간) CNN, USA투데이 등에 따르면, 사실상 봉쇄령에 가까운 '자택격리 명령(shelter-in-place order)'을 내린 미국의 주는 캘리포니아, 뉴욕, 일리노이, 코네티컷, 오리건,뉴저지 등이다.

캘리포니아주에서는 지난 19일 개빈 뉴섬 주지사가 주 꼭 필요한 경우 외 주민들의 외출을 제한(Stay home except for essential needs)하는 행정명령을 내렸다. 명령은 당일 즉시 발효됐다.

뉴욕주에서는 20일 앤드루 쿠오모 지사가 모든 주민들에게 22일 오후 8시부터 "최대한 자택 내에서 지내라"란 명령을 내렸다. 이에 따라, 필수인력만 빼고 전 직장인은 재택근무에 들어가게 됐다. 모든 종류의 '비필수 모임'도 금지된다.

쿠오모 지사는 '자택격리' 대신 '뉴욕주 정지(New York State on PAUSE)' 계획이란 표현을 사용하고 있지만 본질은 같다.

일리노이주의 J B 프리츠커 주지사도 20일 전 주민 '자택 격리' 명령을 내렸다. 명령은 21일 발효돼 최소 4월 7일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로리 라이트훗 시카고 시장은 주정부의 이같은 명령에 대해 "봉쇄나 계엄령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식료품점과 병원, 약국들은 물론 공항도 계속 운영되며, 쓰레기 수거도 정상적으로 이뤄진다는 점도 강조했다.

코네티컷주의 네드 라몬트 주지사도 20일 성명을 통해 오는 23일 오후 8시부터 전 주민 '자택 격리'를 명령했다.

오리건 주의 케이트 브라운 주지사 역시 같은 날 '자택 격리' 행정명령을 내렸다. 브라운 주지사는 기자회견에서 "주민들이 집에 머물면서 건강을 유지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잘 지킨다면 생명을 구할 수있다"고 말했다.

뉴저지주의 필 머피 주지사는 21일 '자택 격리' 명령을 발표하고, 이 조치가 당일 오후 9시부터 발효된다고 말했다. 또 파티, 결혼식, 종교행사 등 모든 종류의 모임을 금지시켰다. 특히 그는 "제한조치가 곧 바뀌지는 않을 것이다. 수주 또는 수개월 계속될 수도 있다"고 말했다.

이밖에 많은 주들이 '자택격리' 명령은 아니지만 휴교령, 식당영업 제한, 모임 제한 등 각종 조치들을 취하고 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