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여정 "트럼프 친서 보내와…코로나19 방역협조 의향 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연수 기자)
뉴시스 제공
[이연수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북한이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게 친서를 보내왔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 동생 김여정 당 중앙위원회 제1부부장은 22일 담화문을 통해 "김 위원장에게 보낸 트럼프 대통령의 친서를 받았다"며 "조미(북미) 두 수뇌분의 특별한 개인적 친분관계를 잘 보여줬다"고 밝혔다.

김 제1부부장은 "트럼프 대통령은 김 위원장 탄생일 즈음 보낸 축하 인사가 정확히 전달된 소식에 기뻤다는 소감을 전하며, 김 위원장 가족과 인민의 안녕을 바라는 따뜻한 인사를 전해왔다"고 설명했다.

특히 "조미 관계를 추동하기 위한 자신의 구상을 설명하고, 전염병 사태의 심각한 위협으로부터 인민을 보호하기 위해 힘쓰는 위원장 노력에 대한 감동을 피력했다"며 "비루스(바이러스) 방역 부문에서 협조할 의향도 표시했다"고 했다.

아울러 "김 위원장과의 관계를 소중히 여기고 있으며, 최근 의사소통을 자주 하지 못해 자신의 생각을 알리는 데 어려움이 있었다는 데 대해 언급했다"며 "앞으로 김 위원장과 긴밀히 연계해나가기 바란다는 뜻을 전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다행히 두 수뇌분의 개인적 관계는 두 나라 사이 대립 관계처럼 그리 멀지 않으며 매우 훌륭하다"면서도 "조미 관계와 발전은 개인적 친분관계를 놓고 섣불리 평가해선 안 되며, 그에 따라 전망하고 기대해선 더욱 안 된다"고 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