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미국 다녀온 확진자 딸 마중나갔던 아버지도 감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민준 기자)
뉴시스 제공
[장민준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서울 성동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추가 확진자가 발생했다.

성동구는 21일 옥수동에 거주하는 62세 남성 A씨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로써 관내 확진자는 6명으로 늘었다.

구에 따르면 A씨는 미국에서 돌아온 뒤 지난 20일 확진 판정을 받은 성동구 5번째 확진자의 아버지다. 그는 강남구 삼성동 소재 직장에 근무하고 있다.

A씨는 17일 오전 4시15분께 미국에서 입국한 딸(관내 5번째 확진자)을 마중하기 위해 자택과 인천공항 구간을 딸, 아내와 함께 자신의 차량으로 이동했다. 이동 중 마주친 사람은 없었다.

그는 오전 10부터 오후 1시까지 삼성동 직장에서 근무를 했다. 이어 오후 1시께 퇴근 후 18일까지 자택에서 재택근무를 했다.

그는 19일 오전 11시께 딸의 코로나19 검사를 위해 딸과 함께 자신의 차량을 이용해 선별진료소를 방문했다. 당일 오후 4시께 삼성동 직장으로 출근 후 오후 9시40분께 서대문구에 소재한 아내의 직장에 잠시 방문 후 귀가했다. 마스크는 착용한 상태였다.

자택 엘리베이터에서는 동승인이 1인 있었다. 서로 마스크 착용했다. 동승인은 접촉자로 분류되지 않았다.

A씨는 20일 오전 딸의 확진 판정 후 같은날 오후 3시께에 아내와 함께 자신의 차량으로 성동구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받았다. 당일 미열 증상이 있었다.

그는 21일 오전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후 국립의료원으로 이송됐다. A씨의 아내는 음성판정을 받아 자가격리 중이다.

구는 관계자는 "자택과 주변에 대해 방역을 완료했다"면서 "현장 역학조사반이 추가 동선과 접촉자를 파악 중이며 추가 확인되는 사항은 신속히 공지하겠다"고 말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