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청와대, '중국인 입국금지' 국민청원 답변…'기존 입장' 고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중국인 입국금지 국민청원이 76만 명 이상의 동의를 얻은 가운데 청와대가 기존 입장을 고수했다.

20일 강정수 청와대 디지털소통센터장은 중국인 입국금지를 요청하는 청원에 대한 답변을 공개했다.

강 센터장은 정세균 국무총리와 청와대 서면 브리핑을 통해 "이미 중국인 입국 전면 봉쇄의 실익이 없다는 정부 입장을 여러 차례 설명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이와 더불어 지난달 4일부터 후베이성을 방문했거나 체류한 모든 외국인에 대한 입국 전면 금지, WHO의 팬데믹 선언 이후 19일부터는 모든 입국자에게 특별입국절차를 확대 적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정부는 개방성, 투명성, 민주적 절차라는 3대 원칙에 따라 코로나19를 억제하고 종식하려는 조치를 적극적으로 벌이고 있다"면서 "정부는 초기부터 제반 국내 상황, 정책 방향과 대응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청원을 통해 국민의 우려와 불안을 엄중히 받아 들인다. 신속하고 비상한 대응으로 지역사회의 빈틈없는 협력, 국제사회와의 긴밀한 공조로 위기 상황을 헤쳐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1월 23일 게재된 해당 청원은 나흘 만에 20만 명이 동의했으며, 한 달 동안 76만 명 이상이 동의를 하는 등 큰 화력을 입증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