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정부, 22일부터 유럽발 입국자 코로나19 검사…누리꾼 "입국금지는 언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해외로부터 유입되는 것을 막기 위해 22일부터 유럽발 입국자 전원에 대해 진단검사를 실시하기로 했다. 하지만 누리꾼들은 여전히 입국금지를 요구하고 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20일 정례브리핑에서 "22일 0시부터 유럽발 입국자에 대해서는 입국 후 전원에 대해 진단검사를 실시하고, 장기체류 목적의 입국에 대해서는 14일간 자가격리나 시설격리를 실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검역과정에서 유증상자와 무증상자를 분류하고, 유증상자는 검역소 내 격리시설에서, 무증상자는 지정된 임시생활시설로 보내 진단 검사를 받도록 할 예정이다. 

진단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으면 중증도에 따라 병원이나 생활치료센터로 이동하게 된다. 

코로나19 정례브리핑하는 윤태호 방역총괄반장 / 연합뉴스
코로나19 정례브리핑하는 윤태호 방역총괄반장 / 연합뉴스

음성인 경우에도 장기체류자는 내국인, 외국인 구분 없이 14일간 격리생활을 해야 한다. 거주지가 있다면 집에서, 거주지가 없다면 시설에서 머물러야 한다. 

단기체류 외국인의 경우 보건당국이 체류기간에 매일 전화로 증상 여부를 확인한다.

세계보건기구(WHO)가 코로나19의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을 선언한 가운데, 유럽에서는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다.

보건당국도 이탈리아에서 시작된 코로나19 확산세가 유럽 전역으로 번지는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다. 중대본에 따르면 18일 기준 이탈리아에서 약 3만1천명의 확진자가 발생했고 스페인에서 약 1만3천명, 독일에서 1만명, 프랑스에서 7천명 정도의 확진자가 나왔다.

이에 따라 유럽에서 온 확진자도 늘고 있다. 2월까지는 중국과 아시아 국가에서 입국한 사례가 대부분이었지만, 이달 들어 이탈리아와 프랑스 등 유럽에서 온 확진자만 40명인 것으로 집계됐다.

보건당국은 앞서 19일에는 유럽과 미국에서 오는 입국자에게 '14일간 엄격한 자발적 자가격리'를 해줄 것을 권고하기도 했다.

한편 이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입국금지는 언제 하나요?" "왜 입국 차단안하죠?우리 세금으로 진단하고 우리 세금으로 천만원가까이 되는 치료해주고 ....코로나 아니면 병원에 입원도 못하는 이상황에 왜 자꾸 외국인을 받는지 세금 한푼 안내는 사람들을 다른나라들은 다 걸어 잠그는데 도대체 뭐하자는건지" "중국발 입국자는 검사 안하나요?"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