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오늘저녁’ 섬진강 벚굴 회무침·찜·전·튀김 vs 팔공산 미나리 초무침·부침개·삼겹살 맛집 “자연밥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생방송오늘저녁’에서 소개된 섬진강 벚굴 회무침·찜·전·튀김 맛집과 미나리 초무침·부침개·삼겹살 맛집이 화제다.

20일 MBC ‘생방송오늘저녁’에서는 ‘자연밥상’ 코너에서는 ‘자이언트급 벚굴 VS 초록초록 미나리’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생방송 오늘 저녁 오늘 맛집)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전라도와 경상도를 가로지르는 섬진강을 끼고 있는 자이언트급 벚굴 맛집은 이맘때 가장 바쁘다. 3월에서 5월까지 지금 먹지 않으면 1년을 기다려야 하는 섬진강 벚굴을 활용한 음식을 팔기 때문이다.

벚굴은 바위나 암석에 붙어 있어 일일이 손으로 떼야 하며, 어른 손바닥만 한 크기에 민물에서 자라 짠맛과 비린 맛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벚굴 회무침을 비롯해 벚굴찜, 벚굴전, 벚굴 튀김 등을 만날 수 있다.

팔공산 자락에 위치한 미나리 초무침·부침개·삼겹살 맛집은 봄을 알리는 미나리를 만끽할 수 있는 식당이다. 직접 하우스 재배를 한 미나리는 마디가 짧고 향이 강하면서 아삭한 맛이 특징이다.

아삭함을 더하고 풋내를 제거하기 위해서 식초물에 코팅하는 게 비법이다. 미나리 초무침부터 미나리 부침개 그리고 미나리를 곁들인 삼겹살까지 뜨거운 인기다. 직접 재배하고 직접 손질해서 더욱 믿음이 가는 미나리 밥상이다.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오늘저녁’은 평일 저녁 6시 2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