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관찰카메라 24’ 코로나19 확산, 멈춰버린 대한민국... 사투 현장을 찾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도원 기자) 20일 저녁 8시 30분에 방송되는 채널A ‘관찰카메라 24’에서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변화한 일상을 조명하고 여전히 이어지고 있는 코로나19와의 사투 현장을 찾는다.

채널A ‘관찰카메라 24’ / 채널A ‘관찰카메라 24’ 제공
채널A ‘관찰카메라 24’ / 채널A ‘관찰카메라 24’ 제공

2020년 1월 20일, 국내 첫 신종 코로나19 확진자가 나타난 후 두 달 사이 대한민국은 혼돈의 시기를 겪고 있다. 오늘 방송에서는 코로나19 확산의 여파로 업무 중단, 매출 감소, 마스크 대란 등으로 고통받고 있는 대한민국의 24시를 관찰한다.

먼저 관찰카메라가 찾은 현장은 남대문 시장이다. 문전성시를 이루던 시장은 확진자가 다녀간 이후 손님이 줄었다. 행사가 많은 3월을 맞아 한창 바빠야 할 남사화훼단지도 마찬가지다. 각종 행사 취소로 출하되지 못한 화훼들을 폐기해야 한다는 농가 사람들은 어서 이 사태가 끝나기만을 기다리고 있다. 여기에 확진자가 급증하며 일어난 마스크 대란으로 공적 마스크 판매처 앞은 줄 선 사람들로 흡사 전쟁통을 연상케 한다. 해결책으로 마스크 5부제를 도입했지만, 여전히 해소되지 않은 상황. 관찰카메라에는 마스크 판매처와 마스크를 찾는 손님들의 답답한 심정을 담았다.

여느 때보다 혼란스러운 대한민국. 하지만 이럴 때일수록 발 빠르게 대처하며 노력하는 사람들이 있다. 남양주시 수제 마스크 봉사단은 취약계층 마스크 부족 문제를 위해 나섰고, 고양시 이동식 선별 진료소의 사람들은 코로나 19 검사를 위해 최전선에서 사투를 벌이고 있다. 또한 방송에는 대구 확진자 치료를 위해 24시간 의료 현장을 지키는 의료진들의 모습을 담아냈다.

여기에 십시일반으로 마음을 모으는 이들도 있다. 관찰카메라팀은 100개의 소규모 영업장 방역에 나선 방역업체, 그리고 대구 의료진들에게 도시락과 커피 등을 제공하는 요식업체, 의료진 숙식 제공을 책임지는 숙박업소 등 이어지는 도움의 손길을 따라갈 예정이다.

코로나 19 바이러스에 대한 공포로 혼란에 빠진 대한민국, 그 현장을 밀착 취재한 ‘채널A ‘관찰카메라 24’는 3월 20일 금요일 저녁 8시 30분에 방송된다.

대한민국을 관찰하라! 트렌드와 궁금함이 모인다면 모든 현장, 모든 테마, 그 어떤 인물도 카메라에 담는다! 본격 인해전술 다큐멘터리 ‘관찰카메라 24’는 매주 금요일 저녁 8시 30분 방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