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美, 코로나19 18월 이상 지속 가능성 대비…비상계획 수립 중" CN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황선용 기자)
뉴시스 제공
[황선용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도널드 트럼프 미 행정부가 최대 18개월까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지속될 가능성에 대비해 비상 계획을 수립 중이라고 CNN이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CNN이 입수한 보고서에 따르면 미 연방정부는 미국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1만 명이 넘어선 가운데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이 18개월 이상 지속되고 다양한 파장을 낳을 가능성에 대비하고 있다.

100쪽 분량의 이 보고서는 트럼프 대통령이 국가비상사태를 선포한 지난 13일자로 돼 있다.

보고서는 미 행정부가 코로나19가 어떻게, 얼마나 확산할지 예측하기 어렵다고 적시하고 있다. 또한 18개월 이상 지속될 가능성에 대한 근거는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지 않지만, 코로나19 사태에 대해 어떻게 대비 태세를 강화해 왔는지 보여준다.

또한 공급 및 운송 차질로 정부 및 민간, 개인 소비자가 상당한 부족 현상을 겪을 가능성이 있다는 시나리오도 준비 중이다. 특히 인공호흡기와 개인보호장비를 포함한 의료기기 부족이 초래할 위험성을 경고하며 주와 지역에서 보급품을 확보하도록 했다.

보고서는 "의료물품 부족은 정부의 목표 달성을 방해할 수 있다"며 "물품 부족으로 의료, 긴급서비스, 기타 중요 인프라 요소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잠재적으로 일부 지역에선 진단, 의료 공급, 의료진 부족 등을 겪을 수 있다"고 지적했다.

보고서는 백신 개발이 진행 중이지만 더딜 경우에 대비해 백신이 준비되지 않은 상황도 가정해 비상 대책을 가동해야 한다고도 강조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