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100분 토론’ 선거 D-27, ‘패널들의 열띤 토론’... 여야 판세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도원 기자) 4월 총선이 20여 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선거판이 혼란 속으로 빠져들고 있다. 비례정당 혹은 위성정당들이 ‘우후죽순’으로 생겨났고, 곳곳에서 탈당과 무소속 출마가 이어지고 있다.

100분 토론 / MBC 제공
100분 토론 / MBC 제공

더불어민주당은 ‘내로남불’ 비판을 무릅쓰고 ‘시민을 위하여’와 함께 비례연합정당 ‘더불어시민당’을 출범시켰다. 향후 소수정당들의 추가 합류, 비례대표 공천 배분을 놓고도 진통이 예상된다.

미래통합당은 ‘위성정당’인 미래한국당과 비례대표 공천 명단을 놓고 쌓였던 갈등이 폭발했다. 또 한 번의 ‘옥쇄 파동’이라는 말이 나오고 있어 명단이 교체되더라도 후유증이 상당할 전망이다. 정의당 등 비례정당에 참여하지 않는 소수정당들은 ‘표 도둑질’, ‘꼼수정치’라며 거대 양당의 정치행태를 비난하고 있다.

이번 주 ‘100분토론’에서는 과반 의석 확보에 사활을 건 여야의 총선 전략을 집중 분석한다. 공천 결과에 대한 평가는 어떠한지, 총선 최대 이슈로 떠오른 비례정당의 득표력은 얼마나 될지, 총선에 출마한 여야 후보들로부터 직접 들어본다. 숨 가쁘게 돌아가고 있는 총선 판세, 유권자의 표심은 어디로 향하고 있는지, 여야 패널들의 열띤 토론이 펼쳐진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