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경북도의회, 코로나19 '저소득주민 생활안정 지원 조례' 제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철희 기자)
뉴시스 제공
김철희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경북도의회가 오는 26일 행정보건복지위원회의 발의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경북도 저소득주민 생활안정 지원 조례'를 제정하기로 했다.

19일 경북도의회에 따르면 이 조례안은 공적 지원을 받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을 대상으로 예기치 못한 사회적 위험이 발생해 생계가 어려울 경우에 생계비 및 의료비, 긴급지원비 등을 지원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조례가 통과되면 코로나19로 인해 생계유지가 곤란한 차상위계층 등 중위소득 85% 이하의 33만5000여 가구에 가구당 30만원에서 70만원까지 재난긴급생활비를 지원한다.

하지만 현재 정부지원을 받고 있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실업급여대상자 등은 제외된다.
뉴시스 제공
장경식 경북도의장은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제314회 임시회를 연기하고 일정을 대폭 단축했으며 국내외 지방 의회와 긴밀한 관계를 유지해 마스크 등 구호물품을 확보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경북도의회 차원에서도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강화하기 위해 감염병대책특별위원회 설치를 검토하겠다"고 덧붙였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