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미국 유타 주 솔트레이크시티 인근서 규모 5.7 지진 발생…인명피해 보고는 없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코로나19 확산으로 골머리를 앓고 있는 미국서 이번엔 지진이 발생했다.

미국 유타 주의 발표에 의하면 18일(현지시간) 오전 7시 9분 경 솔트레이크시티 인근서 규모 5.7의 지진이 발생한 것으로 전해졌다.

미국 지질조사국(USGS)에 따르면 솔트레이크 시티 서쪽 10마일 지점에서 지진이 발생했으며, 크고 작은 여진이 총 7차례 일어난 것으로 전해졌다.

트위터 캡처
트위터 캡처

유타에서는 규모 5.5 이상의 지진이 약 10년을 주기로 일어나는 편인데, 이번 지진은 1992년 이후 28년 만에 일어난 강진으로 알려졌다.

이 때문에 현재 유타에서는 여러 루머들이 퍼지고 있어 유타주 비상대책위원회서는 루머 유포를 중단하고 매뉴얼에 따라 행동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이들의 발표에 의하면 아직까지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전해지지만, 코로나19 보건당국 연구실 건물이 피해를 입어 핫라인 전화가 끊겼다.

더불어 솔트레이크 국제공항의 활주로도 점검을 진행 중이며, 일부 지역은 단전으로 인해 주민들이 피해를 보는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 유타에서는 트위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현재 상황에 대해서 전달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