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홍콩·대만, 코로나19 역유입 막기 총력…"외국인 입국 금지"(종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윤교 기자)
뉴시스 제공

뉴시스에 따르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조치가 효과를 거두고 있는 홍콩, 대만 등이 해외 역유입을 차단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CNN은 18일(현지시간) "코로나19의 최전선에서 가까스로 확산을 억제한 홍콩이 이제는 역유입 차단에 나섰다"며 "해외에서 입국한 모든 이들에 대해 14일 간 자가격리를 의무화했다"고 전했다.

홍콩 내 코로나19 역유입은 이미 진행 중이다. 이는 이날 보고된 10건의 신규 확진자 중 대다수가 최근 유럽이나 미국을 여행한 적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을 중심으로 코로나19가 확산되던 2월 초 홍콩을 떠난 시민들이 유럽과 미국 등지에서 빠른 확산세를 보이자 다시 고향으로 돌아온 게 역유입의 주요 원인으로 꼽힌다.

대만도 사정은 다르지 않다. 대만 보건당국은 이날 기자회견을 열고 "19일 0시부터 대만 시민, 외교관, 현지 사업등록증 소지자 등을 제외한 모든 외국인의 입국을 막겠다"고 발표했다. 또 입국한 외국인은 14일 동안 자택에서 격리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

천스중(陳時中) 위생복리부장은 기자회견에서 이제껏 확인한 77명의 확진자 가운데 지난 이틀간 감염한 경우는 모두 해외 유입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이탈리아, 프랑스 등을 방문한 이들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으며 해외로부터의 감염원 역유입 방지가 주요 과제로 떠올랐다.

한국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19일 0시부터 특별입국절차 적용 대상을 모든 내·외국인 입국자로 넓히고 전 세계에서 오는 입국자를 대상으로 검역 활동을 펼치겠다고 발표했다.

다만 외국인 전면 입국 차단에 대해서는 "현재로서는 특별입국절차를 통해 (증상 있는 사람만) 합리적이고 이성적으로 걸러내는 대책이 바르다고 판단한다"고 권준욱 중앙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은 밝혔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