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대만 정부, 코로나19 대응 외국인 입국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윤교 기자)
뉴시스 제공
뉴시스에 따르면 대만 정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해 19일부터 외국인의 입국을 원칙적으로 금지하기로 했다.

중앙통신 등은 18일 대만 당국이 영주권 보유자와 외교관, 공무와 비즈니스 등에서 특별허가를 받은 사람을 제외한 모든 외국인의 입국을 불허한다고 발표했다고 전했다.

당국은 19일 오전 0시(한국시간 오전 1시)부터 당분간 무기한으로 이번 조치를 시행한다고 발표했다.

예외적인 입국자는 전원 14일간 강제 격리조치에 들어간다고 당국은 설명했다.

이미 대만은 필요 불가결한 경우 외에는 해외로 출국하지 말라고 자국민에 요청했다.

대만은 코로나19 방역에 효과적으로 대처했다는 평가도 받았지만 최근 들어 특히 유럽에서 귀국하는 자국민의 감염 사례가 늘고 있어 비상이 걸렸다.

천스중(陳時中) 위생복리부장은 기자회견에서 이제껏 확인한 77명의 확진자 가운데 지난 이틀간 감염한 경우는 모두 해외 유입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우자오셰(吳釗燮) 외교부장은 기자회견에 동석해 대만이 백신 연구와 생산을 포함해 미국과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우 외교부장은 미국이 대만에 30만개 분량의 방호복 자재를 제공했으며 대만도 자체 마스크 공급량이 충분한 시점에 도달하면 부당 10만장의 마스크를 미국에 수출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