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아침마당’ 신효섭-김호윤-황지희 요리사 출연…봄요리 열전 우승자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한울 기자) 18일 방송된 KBS1 ‘아침마당’은 코로나19와 관련해 밥상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효섭 요리연구가, 김호윤 요리연구가, 황지희 요리연구가가 출연했다.

또 심경원 가정의학과 전문의, 송은영 교육학 박사도 출연해 함께 이야기 나눠봤다. 김혜영은 “이럴때일수록더 잘먹어야 한다고 하는데 오늘 세분의 레시피 잘 배워가겠다”고 말했다. 황기순은 “시청자 여러분이 오늘방송 보시고 행복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심경원 전문의는 “저희가 볼때는 개학연기가 당연한 결정이다. 코로나19는 전염력이 너무 강하다. 학교는사실 집단감염의 대표적인 장소가 될수있다. 아이들은 또 활동이 왕성하다보니 옆반 친구에게도 옮길 수 있고 아이들이 매개체 역할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이걸 미리 차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 “아이들같은 경우 나가서 벗을수도 있다. 자나 깨나 보건교육, 위생교육을 철저히 해야 한다. 학교는 개학연기를 했지만 학원에 가서 전파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아이들은 얼굴을 잘 만지는데 마스크가이것을 막아줄 수 있다. 외출 후 돌아와서 손을 깨끗하게 씻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송은영 박사는 “집에서도 거리두기를 하시는 것이 좋다. 더해주지 말고 덜해주기를 하시라. 가족끼리 집에같이 있으니 소통을 많이 할 수 있어서 좋기도 하지만 중고등학생의 경우 영역본능이 강해지는 시기다. 그런데 집에 같이 있다보니 부대끼고 갈등이 생길 수 있는데 하나하나 간섭하는 것보다는 규제를 두되 아이들을자유롭게 두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고 말했다.

지난 주 1승을 차지한 신효섭 요리사는 면역력 키우는 봄요리 열전 2승에 도전했다. 신효섭 요리사는 “저희부모님은 맞벌이를 하셨고 어머니는 비슷한 음식을 한꺼번에 많이 만들어 놓으시고 출근하셨다. 아무리 맛있는 음식도 그렇게 많이 먹으면 질릴 수 밖에 없다. 이런 환경탓에 저는 어려서부터 요리에 관심을 가졌다”고 말했다. 이날 방송에서 신효섭 요리사는 흑임자 크림 리조또, 더덕 돼지불고기를 소개했다. 레시피는다음과 같다. 1. 더덕에 칼집을 내어 데친후 길게 자른다. 2. 고기와 더덕을 양념에 버무려 볶아주고 깻잎을올린다. 

KBS1 `아침마당`은 월~금 오전 8시 2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