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PD수첩’ 신천지 ‘모략전도’란? “날 두고 짠 트루먼 쇼!” 충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PD수첩’에서 현재 코로나19 사태의 책임에서 벗어날 수 없는 신천지의 고속성장 이유를 분석했다.

17일 MBC ‘PD수첩’에서는 신천지의 실체를 취재한 ‘코로나19와 신천지’ 2부 ‘신천지 고속성장의 비밀’ 편이 방송됐다.

MBC ‘PD수첩’ 방송 캡처
MBC ‘PD수첩’ 방송 캡처

코로나19 사태로 위협을 받는 수준 이상으로 크나큰 피해를 보고 있는 우리나라 국민의 건강과 국가 경제의 상황으로부터 책임을 회피할 수 없는 신천지를 ‘PD수첩’이 또 조명했다. 이번에는 신천지의 고속성장의 비밀을 파헤쳤다.

그들이 내세운 전도 방법인 ‘모략전도’와 그 폐해를 들여다봤다. 그들의 조직적인 모략과 그로 인해 무너진 사람들을 만나 신천지의 목표가 무엇인지도 탐구했다. 교인 수 24만 명의 대형 단체로 거듭난 중심이 바로 ‘모략’이었다.

한 신천지 전 신도는 “이만큼 성장하기까지 모략이라는 전도 수법이 없었다면 신천지는 없었다”고 단언했다.

다른 전 신도는 “대학생인데 인생 이야기를 책으로 만들려고 한다(는 식으로 접근했다)”고 밝혔고, 또 다른 전 신도는 “날 두고 짠 ‘트루먼쇼’ 같다”고 말해 충격을 안겼다.

MBC 탐사기획 프로그램 ‘PD수첩’은 매주 화요일 밤 11시 1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