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킹덤 시즌2' 공개에…조선시대 '갓'에 열광하는 해외 네티즌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나연 기자] '킹덤 시즌2'가 공개되면서 해외 네티즌들 사이에서 조선시대 '갓' 열풍이 또다시 불고 있다.

지난 13일 넷플릭스에서는 오리지널 시리즈인 '킹덤 시즌2'가 공개됐다.

앞서 넷플릭스 '킹덤'은 지난해 1월 총 6편의 시즌1 영상을 공개했다. 이후 약 1년만에 공개된 시즌2에서는 시즌1 결말부부터 그 후의 이야기가 담겼다.

특히 '킹덤 시즌1' 공개 당시 해외 네티즌들은 등장인물들이 쓰고 등장하는 '갓'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였다.

'킹덤 시즌2' 포스터 / 넷플릭스
'킹덤 시즌2' 포스터 / 넷플릭스

독특한 모양 뿐만아니라 다양한 종류와 재질 등 그간 접하지 못했던 새로운 문화에 신선한 충격을 받은 것. 또 '신(GOD)'과 발음이 같은 '갓'이라는 이름 역시 해외 네티즌들에게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러한 관심은 '킹덤 시즌2'가 공개되면서 또 다시 수면 위로 드러났다. 영상을 시청한 해외 네티즌들은 "'킹덤' 재밌지 않아? 그리고 그들은 굉장한 모자를 쓰고 있어"(NotJames****), "'킹덤 시즌2' 나왔다. 모자 너무 좋아"(its****) 등 내용 뿐만아니라 작품 속 갓에 열광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어 또 다른 네티즌은 "'킹덤' 보는 중이야. 저 비치는 재질의 한국 귀족 모자는 어디서 구할 수 있어?"(10be****)라며 내용보다 모자에 관심을 보이는가 하면, '킹덤'에 나오는 모자를 정리해둔 글까지 등장하기도 했다.

한편 '킹덤 시즌2'는 시즌1과 같이 6부작으로 구성돼 있으며, 후속작인 시즌3 제작에 관련해서는 정확히 알려진 바가 없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