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맛있는녀석들' 김치 올드보이 특집, 찌개-찜-만두전골 섭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조현우 기자)
'맛있는 녀석들'에서 김치 올드보이 특집이 진행됐다.
 
코미디TV 예능프로그램 '맛있는 녀석들'
코미디TV 예능프로그램 '맛있는 녀석들'

21일 오후 8시와 8시 15분 코미디TV와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 채널에서 방송된 예능프로그램 '맛있는 녀석들' 326회에서는 '김치 올드보이' 특집이 진행돼 눈길을 끈다. 오늘은 제목 그대로 김치 요리만을 먹는 특집으로, 첫 요리로는 치즈김치전을 먹게 됐다. 감칠맛을 맛보게 한 짭쪼름하고 고소한 치즈김치전.

에피타이저인 치즈김치전은 모차렐라 치즈가 가득 들어가 쭉쭉 늘어나는 비주얼을 보여주었고 모두들 이에 감탄하며 폭풍 흡입을 마쳤다. 이어서 먹게 된 음식은 바로 묵은지숙성오겹살 구이다. 오겹살을 먹고 나서도 5가지가 훨씬 넘는 요리를 계속 먹어야 하건만 오겹살을 2인분 더 주문한 김민경.

그러나 향긋한 미나리와 시원한 묵은지, 그리고 노릇노릇 잘 구워진 오겹살 구이의 조합은 "더 안 시키고는 못 배기겠다"가 이들의 중론이었다. 이어 시원한 국물이 일품인 김치찌개도 함께 등장했다. 김치찌개를 무척 좋아하는 한식뚱 문세윤은 "와, 이거 진짜 맛있다"며 깔끔하면서도 깊은 묵은지의 매력에 푹 빠져들었다.

김민경도 국물을 한 입 먹고는 "으음"하고 감탄했고 김준현도 고기와 김치를 한번에 듬뿍 떠 입 안에 넣었다. 부드럽다는 고기 소식에 유민상도 한 술 떠 먹어보고서 "참 희한하지. 1차로 오겹살이랑 묵은지를 맛봤잖아. 그리고 또 고기가 들어간 이걸 먹었는데 느낌이 완전 달라"라고 말했다. 

배추 본연의 구수하면서 칼칼한 베이스가 제대로 돼 굉장히 매력적이라고 김준현은 김치찌개에 감동했고, 이어 "김치 볶음 해 먹고 잘라 먹고 뭐 하다가 밑동만 남을 때 있어. 그러면 나는 그 밑동을 막 썰어. 썰어서 김칫국물이랑 돼지고기랑 두부랑 같이 해서 끓이는데 정말 제대로 숙성되어서 깊은 맛이 나"라고 말했다. 

흰밥 위에 묵은지만 올려두어도 너무나 맛있는 한 끼에 네 사람은 모두 "앞다리살에 양념이 되어서 들어간 것만 같다"고 감탄을 금치 못했는데 해당 고기는 양념 없이 오로지 묵은지만으로 내는 맛이다. 전지 상추쌈을 크게 싸서 입에 넣은 김준현. 그를 따라 김민경도 오겹살 구이를 다시 쌈사서 입에 넣었다.

먹고, 또 먹는 먹방의 향연이 이어지는 가운데 김준현은 무아지경으로 김치찌개부터 마지막 오겹살까지 해치웠다. 시원하게 국물까지 드링킹하고 나니 다음 메뉴를 준비하게 됐다. 이번엔 묵은지갈비찜, 생선조림 등을 주문하게 된 뚱4. 먼저 묵은지갈비찜을 먹게 된 뚱4는 야들야들한 갈빗살이 또 다른 매력을 자아내는 묵은지갈비찜에 연신 감탄했다.

이번에는 라면 사리까지 옹골차게 추가해 넣어 그야말로 폭풍 식사를 한 네 사람. "이게 찌개랑은 또 엄연히 다른 느낌이다"라며 김준현은 감탄했고, "무조건 라면 사리는 추가해야 한다"고 유민상, 문세윤은 전했다. 갈빗살을 푹 익은 묵은지에 싸서 먹은 후 생김치를 다시 먹어도 별미라고 김준현은 얘기했다.

이어서 묵은지두루치기가 식탁 위에 등장했다. 문세윤이 공손하게 공깃밥을 요청했다. 레시피만 들어도 공깃밥 추가 예정 요리라며 모두들 동감했고, 이어 유민상과 문세윤은 '갑분 듀엣'을 선보여 웃음을 주기도 했다. 불맛이 가득 입혀진 묵은지두루치기는 갈비찜과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했다.

문세윤은 쌈을 싸 먹어야겠다며 바로 상추를 들었고, 김민경도 "이거야"라며 한입에 싸서 맛있게 입안에 넣었다. 두루치기의 풍부한 감칠맛을 제대로 올려주는 쌈. 불향의 그윽함이 제대로 느껴지는 두루치기 먹방 후 묵은지고등어찜이 등장했다. 손질한 고등어를 냄비에 깔고 김치를 덮은 뒤 육수를 넉넉히 부어 끓이고, 다시금 김치를 빼낸 후 고등어에 소주, 된장, 매실액, 고춧가루 등을 넣어 한 차례 더 끓인다. 양파와 파를 얹으면 완성된다고 사장님은 전했다.

묵은지의 새콤달콤함이 제대로 전해지는 묵은지고등어찜. 짭쪼름하면서 동시에 고소한 고등어 살과 만나 마성의 매력을 자랑했다. 두툼한 고등어 살점을 묵은지, 흰 쌀밥과 함께 먹으니 그 맛은 배가 된다. "비린내가 하나도 없다"며 뚱4는 감탄했고 "이것이야말로 리얼 밥도둑이다"라며 고개를 끄덕였다. 

이어 뚱4는 두 번째 식당으로 향했다. 이번에 간 곳은 바로 이북식 김치 요리를 하는 곳으로 김치굴림만두전골이 대표 메뉴다. 김치말이국수 등 다른 메뉴들도 많았지만, 뚱4는 먼저 대표 메뉴인 전골을 먹기로 했다. 무려 30년이나 된 맛집 노포인 이곳에 뚱4는 감탄하며 손맛을 고스란히 간직한 이북식 요리들을 먹어보기로 했다. '김치말이밥' 메뉴같은 경우 원래는 대표적인 이북식김치요리라 한다. 사장님은 손님들의 요청으로 김치말이국수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예능프로그램 '맛있는 녀석들'은 매주 금요일 오후 8시와 8시 15분 코미디TV를 비롯한 유튜브 스트리밍 채널에서 방송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