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전국 초·중·고교 개학, 4월 6일로 추가 연기 가시화…2021학년도 수능 일정까지 연기될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인해 개학이 추가적으로 연기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2021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까지 연기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정부는 전국 유치원과 초·중·고교 개학일을 기존의 3월 23일이 아닌, 2주가 더 연기된 4월 6일로 정하는 것으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전해졌다.

최근 들어 코로나19 일일 확진자 숫자가 완치자 숫자보다 줄어들고 있는 상황이지만, 여전히 집단 감염 사례가 보고되고 있는데다 수도권에서의 확진 사례가 끊이지 않아 우려의 목소리가 높다.

자칫하다가는 학교가 집단 감염의 매개체로 자리잡을 것이라는 목소리가 높아져 교육부 역시 이러한 여론을 무시할 수 없는 것으로 보인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학교의 개학 추가 연기를 요청했던 청와대 국민청원은 17일 오전 0시 20분 현재 청원에 참여한 인원이 10만명을 돌파했을 정도다.

이렇게 개학의 추가 연기가 실시될 경우, 올해 학생들은 총 5주 간의 학사 공백을 갖게 된다.

방학일수와 수업일수를 줄인다면 수능 일정을 예정대로 치를 수 있지만, 이럴 경우 수험생들의 부담이 늘어날 가능성이 크다.

최근 교육부 측에 따르면 대입제도 변화에 대해 다방면으로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으며, 이에 따라 수능 연기 가능성도 고려되고 있다.

이전에도 수능이 연기된 사례는 있었지만, 천재지변으로 인한 연기는 2018학년도 수능이 유일하다. 당시 수능은 포항 지진으로 인해 1주 연기된 바 있다.

과연 교육부에서 개학 연기와 더불어 수능 일정에 대해 어떠한 결정을 내릴 것인지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