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그것이 알고 싶다’ 재무관리사 제보 받는다…SNS 속 재무설계자 피해 파헤치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임라라 기자)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이 재무설계사 관련 제보를 받는다.

16일 SBS ‘그것이 알고 싶다’ 측은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재무설계사, 재무관리사 일을 해보셨거나 관련 업계에 대해 잘 아는 분들의 제보를 기다린다”고 게시글을 올렸다.

해당 소식이 전해진 후 온라인 상에서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이 이번에 SNS 상을 통해 구인구직과 고객유치를 하는 재무관리사의 실체에 대해 파헤치는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커지고 있다.

최근 인스타그램 등 SNS 상에서 자신을 재무설계사 혹은 재무관리사라고 소개하는 이들이 공개적으로 신입을 모집하고 고객들에게 상담을 권유하는 모습이 흔히 관찰되고 있다. 이들은 SNS를 통해 “재무관리사(혹은 재무설계사)가 되면 억대 연봉을 벌 수 있다”는 말로 사람들을 현혹하고, 외제차와 화려한 상장 등을 과시한다. 

SBS '그것이알고싶다' 공식 트위터
SBS '그것이알고싶다' 공식 트위터

그러나 이들의 실체는 다단계로 추정된다. 재무설계자를 검색하면 연관으로 ‘재무설계사 피해’가 검색될 만큼 SNS에서 흔한 사기 수법 중 하나인 것. 신입 직원이 지인 등을 통해 보험을 가입하면 그 수익이 회사와 상급자에게로 가는 형식이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밑에 신입 직원이 많을 수록 수익률이 더욱 커진다. 
 
한편 ‘그것이 알고 싶다‘는 매주 토요일 오후 11시 10분 SBS에서 방송하는 시사교양 프로그램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