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식품의약품안전처, 공적마스크 가격 해명 "대만 마스크는 200원 덴탈마스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공적마스크와 관련된 기사를 해명했다.

16일 오후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트위터를 통해 "정부는 마스크 구매의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시작되는 글을 게재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 14일 중앙일보에서 보도된 '마스크 5부제 일주일, 정부는 지자체서 배워라' 기사 내용을 해명했다.

기사에는 대만의 마스크 가격이 200원인 데 비해 우리나라는 1500원이며, 약국보다는 주민센터 등을 통한 지원이 필요하며, 추경으로 마스크 직접 지원이 필요하다는 내용이 보도되어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트위터
식품의약품안전처 트위터

이와 관련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대만이 200원 수준으로 공급하는 마스크는 우리나라와 같은 KF94 마스크가 아니라 수술용 마스크(국내 덴탈마스크)에 해당하며, 공급마스크 공급처를 지자체(3510개소)로 한정할 경우 현 공적 판매처(2만6천개소)에 비해 접근성이 떨어지는 문제가 발생한다고 알렸다.

지자체를 통해 직접 배포시 마스크 실수요에 빠져있는 대상까지 무차별 균등 배포하게 되어, 절실하게 필요로 하는 대상자에게 상대적으로 과소공급 될 가능성이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금번 추경안은 코로나19 파급영향 최소화 및 조기 종식을 위한 것으로, 감염병 방역체계 강화 및 코로나19 피해 대응을 위한 지원으로 투입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아래에는 감염병 검역·진단 능력 등 방역체계 보강 2.3조원, 코로나19 피해 중소기업·소상공인 회복지원 2.4조원, 코로나19 조기 극복을 위한 민생·고용안정 지원 3조원,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 회복 지원 0.8조원이라는 설명을 더했다.

한편 16일 공적판매처를 통해 공급되는 마스크는 총 830만 개이며, 전국의 약국과 농협 하나로마트(서울·경기 제외), 우체국(대구·청도 및 읍면소재)에서 구입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