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슈] '전략TV' 운영한 조직폭력배, 알고보니 '가로세로연구소'와 뜻밖의 연관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부산에서 활동하는 조직폭력배가 익명의 유튜브 계정을 운영하면서 유명 유튜버들과 허위사실을 퍼뜨리고 협박한 혐의로 피소됐다.

16일 SBS연예뉴스에 따르면 부산 최대 폭력조직 칠성파 조직원으로 알려진 이 모 씨는 지난해 익명의 유튜브 계정 전략TV를 운영하면서 120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정치 유튜브 채널 '신의 한수', 8만 명의 구독자를 가진 토순이TV 등의 운영자들과 허위사실을 퍼뜨리고 협박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다.

이 씨는 정치 유튜브를 운영하는 이들 외에도 가수 김건모의 부인 장지연 씨가 결혼하기 전 남성 연예인들과 동거를 했다는 루머를 최초 유포한 것으로도 알려졌다.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 유튜브 채널

보도에 따르면 그는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칠성파의 두목 이강환 씨와 고인이 된 부인을 직접 수행해온 조직원이라고 주장하며 지난해 10월 이강환 씨의 부인상 빈소 사진을 촬영해 게시하며 상대에게 위협감을 느끼게 했다고 한다.

이에 유튜브 토순이 채널 운영자 박 모 씨는 서울 강북경찰서에, 신의 한수의 신혜식 대표는 서울방배경찰서에 이 씨를 상대로 고소장을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전략TV를 통해 피해를 입은 사람들의 수는 10명이 넘는 것으로 전해졌다.

무엇보다 조직폭력배 이 씨를 고소한 유튜브 운영자들은 이 씨와 유튜브 가로세로연구소와의 연관성에 대해 꼬집었다.

이 씨는 지난해 10월 가로세로연구소 직원들과 부산 해운대의 한 포장마차에서 회식을 하며 친분을 과시했고, 가로세로연구소에서 익명으로 의혹을 제기하면 곧이어 전략TV가 실명으로 공격했다는 것.

토순이 채널 운영자는 SBS연예뉴스를 통해 "가로세로연구소와의 합동 방송 계획이 무산된 뒤, 가세연 직원과 내가 주고받은 이메일, 내 실명, 카카오톡에 저장된 사진 등이 전략TV에서 무자비하게 공개됐다. 전략TV의 이 씨는 나를 '정치인들에게 성접대를 한 여성'으로 루머를 퍼뜨렸고, 방송 도중 가로세로연구소 김세의 대표는 '우리(가세연) 직원의 오해를 풀어줘야 한다' 등 메시지와 함께 전략TV에 슈퍼챗(후원금)을 여러차례 쐈다"고 주장했다.

신혜식 대표 또한 "유튜브의 익명성을 이용해 '내가 성매매 업소를 운영한다'는 식의 허위사실을 퍼뜨렸다. 가로세로연구소와 특수관계에 있다는 게 합리적 의심"이라고 말했다.

경찰은 전략TV 운영자 이 씨에 대한 수사에 나선 가운데 "피의자 이 씨와 모 유튜브 운영자의 특수관계에 대해서 수사해달라는 요청이 계속 들어오고 있다"면서 "아직은 사실관계를 확인하는 단계"라며 말을 아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