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신화 김동완, ‘김치찌개 레시피’ 유튜브 영상에서 ‘기무치 발언’…인스타서 “나도 모르게 나왔다” 해명했지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은혜 기자) '개념 발언' 등으로 주목 받았던 신화의 김동완이 김치를 '기무치'로 소개하는 영상을 게대한 이후 삭제했다. 이에 대한 네티즌들의 비판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지난 15일 신화의 김동완은 개인 인스타그램과 유튜브를 통해 일본 팬들을 위한 '김치찌개 레시피'를 공개했다. 앞서 김동완은 김치찌개 레시피를 공개하겠다는 티저 영상까지 공개한 상태였다.

이날 영상을 공개하며 김동완은 "김치를 '김치'라고 해야하는데 일어를 반복하다보니 나도 모르게 기무치가 나왔네요! 다음엔 꼭 주의할게요! 굳밤~ 뿅! 김치찌개 레시피"라는 내용과 함께 유튜브 채널 주소를 남겼다.

김동완 유튜브 채널 캡처
김동완 유튜브 채널 캡처

실제로 영상 속에서 김동완은 김치찌개를 소개하며 '기무치찌개'라고 말했다. 신김치는 '신기무치', 김치는 '기무치'로 발음해 소개했다. 

해당 영상 공개 이후 네티즌들은 "김치찌개 끓이면서 김치라고 하네", "당연히 김치라고 해야죠", "한번은 실수겠지만 지속되는 것도 실수인가요?" 등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일본어를 쓰다보면 그럴 수도 있다", "일어 레시피 소개니까 발음이 그렇데 되는 거 아니냐" 등 김동완을 옹호하는 발언을 남기기도 했다.

논란이 이어지자 김동완은 인스타그램 게시물과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한 영상을 모두 삭제한 상태다. 현재까지 별도의 사과글이나 입장문은 없는 상황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