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코로나19 확산 방지' 울산 중구, 영화관, PC방, 노래방 점검…손소독제 비치 권고·살균제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난희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울산시 중구가 코로나19의 지역 확산 방지를 위해 지역 내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지도·점검에 나섰다.

중구는 지역 내 다중이용시설인 영화관, PC방, 노래연습장을 대상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 지도·점검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울산 중구청 / 뉴시스
울산 중구청 / 뉴시스

이번 지도·점검은 최근 집단시설에 대한 코로나19 집단감염 사례가 발생함에 따른 것으로, 불특정 다수의 인원의 방문과 이용이 많은 다중이용시설에서의 감염을 사전에 막기 위해 추진됐다.

중구는 12일과 13일 양일간 19명을 4개조로 나눠 지역 내 영화관 2개소와 PC방 89개소, 노래연습장 147개소에 대해 손소독제 비치여부, 마스크 미착용 이용자 확인 등을 통해 방역 현황을 점검했다.

또 예방수칙 홍보물을 배부하고, 안전에 유의를 당부하는 한편, 코로나19로 인한 애로사항 등도 청취했다.

이를 통해 손소독제가 비치되지 않은 경우에는 비치를 권고하고, 살균제를 지원했다.

박태완 중구청장은 지도·점검 첫 날인 지난 12일 원도심 일원을 방문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 현황을 직접 점검했다.

중구 관계자는 "최근 타 지역의 소규모 다중이용시설에서 코로나19의 집단감염 사례가 발생하면서 이들 시설의 방역이 더욱 중요해져 계도 차원에서 지도·점검을 실시했다"며 "예방을 통한 확산 방지가 최선인 만큼,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 위해 모두가 한마음으로 적극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