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독일 언론, 한국 "봉쇄 조치 아닌 검사 시행"…코로나19 대응 방식 언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아현 기자) 독일 언론 TAZ가 한국의 코로나19 대응 방식에 대해 언급했다. 

13일 독일 ’TAZ’에 담긴 기사에는 "봉쇄 조치가 아닌 다른 대안 :검사하고, 검사하며, 검사하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해당 기사에서는 국내에서 확산된 코로나19에 대한 대응 방식과 대구와 같은 상황에서 어떻게 대응했는지에 대한 방식이 담겨있다. 특히나 한국은 "봉쇄조치"없이 코로나 바이러스를 싸워 이길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서문을 열었다. 

독일 ’TAZ’ 홈페이지 캡처 

특히나 (해당 기사 기준) 코로나19 확진자느 7800명에 이른다며, 세계에서 확진자가 많은 나라에 들지만 역설적으로 성공적으로 평가 받는다고 전했다. 의심 증상 환자 뿐만 아니라 확진자와 직접 접촉이 있는 사람 모두를 검사한다며 한국의 검사 방식에 대해 언급했다. 

독일 뿐만 아니라 미국에서도 직접 언급하고 있는 ‘드라이브 스루 방식’의 시행에 대해 언급하며, 조기검진은 동시에 생명을 살렸다고 전했다. 또한 한국은 주국, 이탈리아와 달리 국내 입국 금지를 언급한 적이 없다고 전하며 동선 언급을 공개하는 부분과 핸드폰 경고 메세지에 대해 말했다.  

뿐만 아니라 사회적 거리두기, 공적 마스크 판매 현황을 전하며 코로나19에 대응하는 한국의 방식을 소개했다. 

한편 독일은 16일부로 공식적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프랑스, 오스트리아, 스위스와의 국경을 통제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현재 독일 코로나19 확진자수 현황은 16일 오전 10시 기준(한국시간) 5천 426명이라고 알려졌다. 

Tag
#독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