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그것이 알고싶다’ 이만희 기자회견, 전직 신도들도 흔들?…네티즌 “황당하다” 반응하는 이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은혜 기자)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신천지 교주로 알려진 이만희가 기자회견을 한 뒤 변화한 신천지 교인들의 모습을 담았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지난 14일 오후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신천지 이만희 총회장의 기자회견 당시 모습이 담겼다. 또한 이를 방송 등을 통해 지켜 본 신도들읠 반응도 공개됐다.

이날 '그것이 알고싶다'에 출연한 전 신천지 신도 A씨는 "그러면 안 되는데, 눈물이 날 뻔했다. 선생님이 저렇게 세상 앞에서 무릎을 꿇으시는 모습을 보면서 성도들도 얼마나 아나까워하고 마음 아파했을까. 왜냐면 90세 할아버지가 그렇게 절을 하신 거잖아요. 그러니까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그 장면은 너무나 마음이 짠했다"는 마음을 표현했다.

SBS '그것이 알고싶다' 화면 캡처
SBS '그것이 알고싶다' 화면 캡처

'그것이 알고싶다'를 통해 신천지 내부 비리를 고발하겠다고 약속했던 전 신천지 신도로부터 온 전화 내용도 공개됐다. 그는 "방금 기자회견 끝났네요? 제가 부득이하게 이걸 보니까 당장은 좀 어려울 것 같다. 당장 내일 만나고 하는 게. 저거 보니까 생각할 여지가 좀 많아서. 아무튼 생각이 지금 사실 그렇다"며 약속을 취소했고, 이후에는 연락이 두절됐다.

해당 사안은 '그것이 알고싶다' 방송 이후 온라인 커뮤니티 등으로 퍼지며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

네티즌들은 "진짜 할 말을 잃었다.."(에****), "진짜 보고 충격 받았어요. 저게 저렇게 생각되는구나. 어떻게 저렇게 느낄수 있지? 하고요. 완전 생각 체계가 다른 것 같음"(SA****), "전직 신도가 아니라 현직인 것 같은데"(전****), "아직도 못 나오신 것 같은데요"(구****), "본방송 보면서 어이가 없어서 ㅋㅋ"(박****), "내부 결속을 위해 했다는 말이 맞는 듯"(Q****), "원래 저런 사람들이니까 속아 넘어 가겠죠"(R****), "진짜 어이가 없네 ㅋㅋㅋ"(모****), "전 신도가 맞는건가"(동****), "빠져나온척 하면서 인터뷰하는 거 아니야?"(음****) 등 비판적인 반응을 보였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신천지에서 나온지 얼마 안 됐을 수도"(Y****), "나온 다음 심리 상담 같은 것도 필요한 듯"(이****), "그냥 안타깝다. 이젠 주체적으로 사시길"(CH****) 등의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