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박원순 "서울 거주 임산부 1인당 5매씩 마스크 지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서울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서울 거주 임산부 1인당 5매씩 마스크를 지급한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13일 오전 구로구 보건소에서 코로나19 정례브리핑을 열고 "서울 25개 자치구 약 4만명 모든 임산부에게 1인당 5매씩 마스크를 지급한다"고 밝혔다.

박 시장은 "임산부들은 외출 자체가 조심스럽고 장시간 줄을 서기가 어렵다"며 "찾아가는 동주민센터가 직접 거주지 방문해서 배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원순 시장 / 뉴시스
박원순 서울시장 / 뉴시스

박 시장은 "감염 고위험군이나 약물치료 제한을 받는 임산부 적극 보호하는 조치"라고 설명했다.

지난 12일에는 서울 중랑구에서 임신 초기인 확진자가 나왔다. 임산부는 상대적으로 면역력이 낮아 고령자나 만성질환자처럼 고위험군에 속한다.

중랑구 4번째 확진자(37·여)는 신내1동 거주자로, 11일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은 중랑구 3번째 확진자의 부인이다.

현재 방역당국이 파악하고 있는 국내 임산부 확진자는 9명이다. 방역당국은 임산부가 코로나19에 감염될 경우 증상이 가볍더라도 중증도를 고위험군으로 분류해 입원치료를 받도록 하고 있다

임산부들이 코로나19 바이러스가 태아에게 직접 전파되는 '수직감염'을 우려하지만 가능성은 높지 않지만 고위험군으로 분류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콜센터 긴급종합대책에 대해 박 시장은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120 다산콜센터의 경우에 전 시설 방역이나 소독 또 선제적 예방조치를 시행하고 있고 출입자 통제관리, 자녀돌봄 휴가 권장, 재택근무 시스템 도입 등 방역조치를 크게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