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바흐 IOC위원장 "코로나19 확산으로 WHO 요청시 도쿄올림픽 개최 포기할 수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난희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은 오는 7월로 예정된 도쿄 올림픽을 예정대로 치르는 것이 목표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세계보건기구(WHO)가 대회 중지를 요구하면 개최를 단념할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고 일본 NHK 방송이 13일 보도했다.

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 / 뉴시스
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 / 뉴시스

바흐 위원장은 12일(현지시간) 독일 ARD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예정대로 7월24일 개회식을 열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면서도 WHO가 대회 중지를 요구할 경우 어떻게 대응할 것이냐는 질문에 "WHO의 조언에 따를 것"이라고 답해 WHO가 요구하면 개최를 단념할 수밖에 없다는 생각을 나타냈다 .

도쿄 올림픽을 둘러싸고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영향이 우려되는 가운데 12일 그리스에서 시작된 성화 봉송은 20일 일본에 도착할 예정이다.

한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도 12일(미국시간) 도쿄올림픽 연기 가능성을 거론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리오 버라드커 아일랜드 총리와의 회담 자리에서 "관중 없이 하는 것보단 1년 미루는 게 나은 대안"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