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 이번엔 ‘마스크 망언’…미래통합당 심재철 원내대표 나서 경질 요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이 계속된 발언 논란에 휩싸이면서 경질 요구까지 나왔다.

연합뉴스 등 다수의 매체에 의하면 13일 오전 미래통합당 심재철 원내대표는 국회서 열린 '우한 코로나19 긴급경제대책회의'서 "정부의 보건 책임자인 박능후 장관의 망언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고 말하며 경질을 요구했다.

심 원내대표는 "코로나와 사투를 벌이는 의료 현장에서 마스크, 방호복, 의복이 턱없이 부족하다"면서 "이런 기막힌 상황 속에서도 환자를 위해 최선의 진료를 하는 의료진을 향해 복지부 장관이 막말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박능후 / 연합뉴스
박능후 / 연합뉴스

박능후 장관은 전날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전체회의서 현장 의료진의 보호장비 부족에 대비해 마스크 사용의 억제정책에 대해 "의료계에 우선적으로 공급해드려 사실 그렇게 부족하지 않다. 본인들이 좀 더 넉넉하게 재고를 쌓아두고 싶은 심정에서 부족함을 느끼는 게 현실"이라고 답했다.

박 장관의 발언으로 인한 논란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지난해 이슈로 떠올랐던 성남 어린이집 성폭행 사건과 관련해 "어른의 관점에서 보면 안된다"며 "발달 과정에서 나타난 자연스러운 모습"이라고 답변한 바 있다.

더불어 코로나19 사태 이후로는 여러 발언으로 논란이 됐다. 중국인 입국 제한을 하지 않는 것에 대해 "겨울이라 모기가 없다"고 말했고, "중국인보다 중국을 다녀온 한국인이 코로나를 더 많이 감염시킨다"고 발언해 논란이 일기도 했다.

또한 지난 1일 확진 속도가 둔화되고 있다고 발언했는데, 바로 다음날 신규 확진자가 500명 가까이 늘면서 섣부른 발언이었다는 지적을 받았다.

한편, 서울대학교 경제학 학사 및 정치학 석사를 거쳐 UC버클리 사회복지학 박사 출신인 박능후 장관은 경기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 보건복지부 규제심사위원장 등을 역임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