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슬기로운의사생활' 유연석X전미도X정경호, VIP 병동+밴드 결성 '의기투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조현우 기자)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유연석과 정경호, 전미도가 조정석, 김대명과 VIP 병동을 함께 운영하게 됐고 밴드를 결성했다.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12일 오후 9시 방송된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첫 방송 1화에서는 99학번 서울대 의예과 동기들이 뭉친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들은 바로 소아외과 교수를 맡고 있는 정원(유연석)과 간담체외과 교수를 맡고 있는 익준(조정석), 흉부외과 교수를 맡고 있는 준완(정경호), 신경외과 교수 송화(전미도), 산부인과 교수 석형(김대명)이다. 

동갑내기 친구들인 다섯 사람의 이야기가 잔잔한 스크린 속 애틋하게 펼쳐졌다. 첫 이야기는 석형과 송화의 에피소드로 시작됐다. 송화와 석형은 계속해서 빈 집이었던 석형의 집을 다시 찾는다. 아무도 머물지 않은 시각이 2-3년 정도 된 집의 전구를 교체하다가 교체 중이던 직원이 쓰러지게 됐고 이에 송화는 응급 처치를 시도해 직원의 목숨을 구한다.

이어 준완은 아침부터 데이트에 나섰으나 후배가 병원에서 환자 관리와 처치를 잘못해 다시금 병원으로 급하게 돌아오게 된다. 어린이 환자가 어려운 재정 상태로 고민에 빠지게 되자 후원을 제시하며 치료를 받을 수 있게끔 도우는 준완. 이어 준완은 후배가 잘못한 사항을 제대로 처리한다.

한편 울제재단 회장이 위독한 상태에 빠진다. 회장은 목숨을 결국에는 거두게 되고, 정원은 이에 놀란다. 정원은 알고보니 회장의 막내 아들이었고, 정원과 20년간의 우정을 유지해왔던 준완과 성화는 그제서야 정원의 정체를 알게 된다. 석형의 경우 정원이 회장의 막내 아들이란 사실을 미리 알고 있었는데, 안회장의 아들이었던 게 사실이냐는 동기들의 질문에 "숨기려고 한 건 아니고 그저 타이밍을 놓쳤다"고 정원은 털어놓는다.

송화는 종양이 있는 환자를 돌보게 된다. 환자의 수술은 잘 끝났지만 알고보니 보호자인 어머니도 1단계 종양인 것으로 밝혀진다. 송화는 직접 환자의 보호자를 찾아가 환자의 수술이 잘 끝났다고 전하고, 어머니는 이에 크게 기뻐하며 송화에게 감사를 표현하며 오열한다. 

안회장이 사망하고 나서도 병원의 후계 구도에서는 별다른 갈등 사항이 없었으나, 정원은 안회장이 물려준 자리에 대해 거절한다. 어머니(김해숙)과 주전무(김갑수)는 이사직을 사임하겠단 서류를 넘겼고 주변에서 설득을 진행했으나 정원은 VIP 병동에서 발생하게 되는 수익금이 '갑'에게 귀속된다는 전제를 달았고, 이어 이 돈을 수술비가 없어 제대로 된 치료를 받지 못하는 환자들에게 줄 후원금으로 사용키로 한다.

이어 정원은 자신의 동기들에게 VIP 병동 운영을 함께하자고 말한다. 송화와 준완, 익준(김대명)이 이에 동의하고 석형은 함께 더 놀아야 한다는 조건 하에 밴드를 결성하면서 이를 수락한다. 이와 함께 다섯 동기들이 어떻게 만났는지도 공개된다. 정원의 어머니와 주전무의 경우 어릴 적부터 친구 사이인 것으로도 드러난다. 

정원은 3년 만에 세상을 떠나게 된 아동 환자를 하늘 나라로 보내면서 의사생활의 힘듦을 토로하며 술을 마신다. 자신은 자격이 없다고 생각하는 정원. 정원은 술을 마시고 주정을 계속하고, 자신은 의사를 해서는 안된다며 의사가 하기 싫다고 얘기한다. 2년 전에도 반복되었던 레퍼토리에 친형(성동일)은 혀를 찬다. "딱 1년만 더 해봐라"라는 친형의 말은 이전부터도 계속된 말이었다. 

다음날 준완는 사귀던 여자친구가 또 다시 술을 먹고 운전을 하자, 그걸 알아채고 빈정거리다 "일단 차는 내가 가지고 간다. 그리고 이따, 우리 끝내"라고 통보한다. 이에 준완의 여자친구는 황당해하며 황망하게 서 있고, 준완은 차를 주차해 놓고 엘리베이터를 타러 선다. 

엘리베이터 문이 열리는 순간, 준완은 송화와 교제 중인 남자친구가 다른 여성과 몰래 입을 맞추며 스킨십을 하고 있는 장면을 목격하고 곧바로 얼굴이 굳어진다. 남자친구인 장교수도 준완을 보고서 크게 당황한다. 다음화에서는 송화에 대한 이야기가 본격적으로 나올 것으로 보여 다음화에 대한 시청자들의 기대감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매주 목요일 오후 9시에 tvN 채널에서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