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손정의 "100만명 코로나19 검사 무상제공"에 대한 일본인들의 반응과 국내 반응…답 없는 나라 일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재일교포 3세인 손정의(孫正義·일본 이름 손 마사요시) 소프트뱅크 그룹 회장이 11일 100만명분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를 무료로 제공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가 일본 내 비난 여론에 철회했다.

손 회장은 지난 10일 3년여 만에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올린 게시글을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상황을 걱정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후 손 회장은 11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불안을 느끼는 분들에게 간이 유전자 검사(PCR) 기회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싶다"며 "우선 100만명분. 신청 방법 등은 지금부터 준비"라는 트윗을 올렸다.

PCR은 코로나19 감염 여부를 확인하는 검사다.

그러나 손 회장의 코로나19 검사 무상 제공 의사 표명에 대해 일본 내에선 "의료기관 혼란 초래한다"는 등의 부정적인 여론이 형성됐다.

이에 따라 손 회장은 2시간 뒤 "검사를 하고 싶어도 검사를 받을 수 없는 사람이 많다고 들어서 생각한 것인데, 여론이 안 좋으니 그만둘까…"라는 트윗을 게재했다.

소프트뱅크 홍보실은 "(손 회장의) 개인적인 활동으로 (코로나19 검사 지원을) 검토했으나, 여러 의견을 고려해 철회했다"고 밝혔다고 요미우리신문은 전했다.

손 회장은 9년 전인 동일본대지진 때 개인적으로 100억엔(1천143억원)을 기부한 바 있다.

손정의 회장의 의견에 대한 평판이 나빴던 이유는 아베를 지지하는 의사, 국회의원, 방송인, 교수 등의 우파 세력이 "이탈리아와 한국이 닥치는대로 검사하다가 의료붕괴를 겪었다"는 식으로 사실을 호도했기 때문.

일본의 일부 누리꾼들은 "평판 나쁘지 않다. 그만두면 안된다"며 손정의 회장의 생각을 지지하기도 했다.

손정의 회장을 지지하는 한 누리꾼은 "그만하라는 사람들은 단순히 정부를 옹호하는 사람들"이라며 "검사에 의한 조기 발견이 기본적인 대책"이라 주장했다.

결과적으로 손정의 회장의 호의를 아베 지지층에서 부정적으로 몰아가면서 일본은 코로나19에 대해 대처할 소중할 기회를 다시 잃어버린 셈.

아베의 정권 유지가 국민의 생명보다 소중하다고 일본의 극우들은 주장하고 있는 것.

일본의 소식을 접한 국내 누리꾼들은 "언론세뇌를 얼마나 당했으면 감염자 파악도 못하면서...", "진짜 답없는 나라군요" 등의 의견을 보였다.

단순한 진단 검사만으로도 일본의 의료가 붕괴할 것이라는 일본인들의 생각 자체도 심각한 문제가 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할 경우 일본의 의료체계가 제대로 작동할 것으로 보이지 않는다는 우려를 낳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