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코로나19 대응 사회적 거리두기…직장인 10명 중 7명 재택근무 못해 네티즌 ""사회적 거리두기 공장근로자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 확산되며 기업들이 잇달아 재택근무를 도입했지만, 직장인 10명 중 7명은 재택근무를 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인크루트가 직장인 891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재택근무 실태’를 주제로 실시한 설문에 따르면, 재택근무에 돌입했다고 답한 비율은 전체 응답자 중 29.8%였다. 나머지 70.2%의 직장인은 재택근무를 하지 않고 있다고 답했다.

반면 재택근무 실시 비율은 교육·교습 업종이 43.8%로 가장 높았다. 다음으로 IT·인터넷 39.4%, 금융·보험 및 미디어 각 37.9%, 식음료 34.4%, 전기·전자 및 부동산·임대업이 각 33.3% 순으로 집계됐다.

재택근무 대상자는 ‘재택근무를 신청한 직원’(31.8%)과 ‘자가격리자’(30.0%)가 가장 많았다. 이어 ‘발열,기침 등 유증상자’(15.2%), 그리고 ‘임산부’(6.7%), ‘맞벌이 직장인’(4.5%)의 순이었다.

'사회적 거리 두기'(social distancing) / 연합뉴스
'사회적 거리 두기'(social distancing) / 연합뉴스

재택근무 실시 비율은 기업규모와 업종에 따라서도 차이를 보였다. 대기업의 경우 48.7%가 재택근무를 실시한 반면 중견기업 34.2%, 공공기관 30.4%, 중소기업 24.3% 순으로 비율이 저조했다.

이에 대해 누리꾼들은 "사회적 거리두기ㅋ공장근로자가 재택근무하겠냐 편의점알바가 재택근무하겠냐 어디서 돼도않는 소리를"(urak***), "정부가 정말 재택근무나 단축근무 등 할 의도가 있었으면 진작에 각 기업, 단체에 공문 내려보냈다. 아무것도 안하면서 방송에서만 면피용으로 나불대는 거지. 대기업이야 알아서 잘하시만 중소기업은 그냥 앉아서 당하는 것다. 재택근무고 뭐고 없는 거지. 마스크도 일하느라 못사니까 그냥 일하다가 죽으라는 것이다"(gkqp****), "매번 교회 가지고 난리 치는데 한강공원도 폐쇄하라~~~벗꽃축제도 취소하라~~~클럽 나이트 폐쇄하고 밤에 금주령 선포하고 통행금지 선포하라~~~ㅋㅋㅋㅋㅋ걍 다 쉬자"(ssgs****), "사회적 거리두기 하라면서 마스크 사라고 약국안에 바글바글 줄세워 두는건 뭐임!!"(june****), "요즘 보면 자기 좋은 조건에서 사는 사람들이 조건 나쁜 곳에서 사는 사람들한테 협조해달라고 과한 등떠밀기를 하고 있다. 자기 일 아니니까 남 일을 너무 쉽게 본다. 그래서 20대들은 더더욱 공무원만 찾는거고. 어쩔 수 없는 일인 듯 하다"(rhdu***), "사회적 거리두기?왜 도대체 교회는 방치합니까?다니는 신도만 몇천이고 그쪽 목사는 새벽예배는 물론 수목금토일 매일같이 예배를 열고 있습니다소독한다는데 소독을 그 평수를 매일마다?말같지도않은소리 하는데 이곳이야 말로 사이비랑 다를게 뭔가요?다똑같아요 이 시국에 강행하는 교회나 신천지나세계로 금#교회 반성하세요 거기 정치적 발언이나 연예인 환영 현수막이나 하는 댓글봤어요제발 적당히 교회면 교회답게 선 넘지마세요다른교회까지 욕먹이는 일입니다"(qhdb****), "나만 재택 가능한 업문데 나만 재택하게해주세요할수가없어서"(choc****), "한번도 경험해 보지 못한나라..사회적 거리두기라는 캠페인까지.."(lmu9***), "아니 대한민국 직장인들은 다 사무직이고 컴퓨터 만지냐? 생산직은 안쳐?"(tjda****) 등 반응을 보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