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슬기로운 의사생활’ 신원호 PD “전미도, 송화 役 캐스팅 안 하는 게 이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정민 기자] 신원호 PD가 전미도를 송화 역에 캐스팅하게 된 비하인드를 공개했다. 

지난 10일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제작발표회가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이날 현장에는 신원호 PD, 조정석, 유연석, 전미도, 정경호, 김대명이 참석했다. 

신원호 PD는 송화 역을 맡은 전미도 배우의 캐스팅 비하인드를 공개했다. “사실 여자 캐릭터가 하나라서 고민이 많았다. 누구를 할까 고민을 하던 차에 미도 씨를 만났다. 미팅을 해서 만났는데 뮤지컬에서 워낙 유명한 분이시고 잘하셨다”라고 이야기했다.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제작발표회 캡처

이어 “송화라는 캐릭터를 저희가 만들긴 하지만 그 캐릭터를 실제로 본 적은 없다. 하지만 딱 보고 ‘얘가 걔다’라고 하는 순간이 있는데 전미도 씨가 송화를 처음으로 읽는 순간 ‘아 이게 송화다’라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많은 분들이 저희가 신인이나 무명의 배우를 쉽게 캐스팅할 거라고 생각하시는데 고민도 많고 후회하고 그런 과정이 반복된다. 그런데 미도 씨도 고민이 많았다. 조정석 씨가 어느 날 ‘배우 한 분 추천해도 되냐’라고 하더니 너무 좋아하는 배우라고 전미도 씨를 추천하고 다음 날 유연석 씨도 전미도 씨를 추천하더라”라고 이야기했다. 

많은 사람의 추천으로 ‘슬기로운 의사생활’에 합류하게 된 전미도는 “평생 갚겠습니다”라며 해맑게 웃었다. 

전미도의 활약이 기대되는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12일 목요일 오후 9시 첫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