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부산시청, 추가 코로나19 확진자 3명 동선 공개…동양마트온천점-NC백화점해운대점 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부산시청이 지난 11일 발생한 추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3명에 대한 이동경로 및 동선을 공개했다.
  
12일 오전 기준 부산지역 누계 확진자는 현재 92명이다. 완치자는 28명이며, 64명은 치료 중이다.

12일 부산시에 따르면 부산 90번 확진자(동래구 나이 56세 여성)는 26일 저녁 동래구 동양마트 온천점을 잠깐 들렀다가 귀가했고 27일 코감기 증상이 발현됐다. 28일 동래구 동영이비인후과를 방문했고 3월1일까지 집에서 머물렀다. 

이번 달 2일 마스크를 착용하고 도보로 동래구 성황리마트를 방문한 뒤 4일까지 집에서 머물렀다. 5일 걸어서 동래구 동명이비인후과와 동양마트온천점을 방문한 뒤 9일까지 외출하지 않았다. 

10일 자차를 이용해 동래구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받고 동래구 온천3동우체국과 대교마트 사직점을 거쳐 귀가했다. 해당 확진자는 경남 72번째 확진자가 부산을 방문했을 때 접촉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부산시청 홈페이지
부산시청 홈페이지

지난 4일 이탈리아에서 귀국한 91번 확진자(해운대구 24세 남성)는 8일 두통과 근육통, 발열 증상이 나타났다. 이날 해운대 바로드림센터 교보문고와 NC백화점 해운대점 지하 2층을 방문했고 9일 북구 올타미스터스시 화명점과 스타벅스 부산화명역점을 거쳐 지하철을 타고 귀가했다. 

10일에는 걸어서 해운대백병원 선별진료소를 방문한 뒤 고봉민김밥인 부산해운대좌동점에 들렀고 11일 보건소 구급차를 통해 부산의료원으로 이송됐다.

92번 확진자(부산진구 50세 남성)는 29일부터 자가격리 중이었으며 이번 달 9일 오한과 몸살 기운 등이 발현했다. 10일 자차를 이용해 부산진구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받고 다음 날 부산의료원으로 이송됐다. 

92번 확진자는 현재 상태가 위중해 인공호흡기를 적용한 71번 확진자(부산진구 79세 남)의 아들이다. 부친이 확진 판정을 받은 이후부터 자가격리 중이었다.

시 보건당국은 이들을 대상으로 구체적인 감염 경로와 동선 확인 작업 등 역학조사를 벌이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