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뉴욕증시, WHO '팬데믹' 선언에 또다시 폭락…다우 1460포인트 떨어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우, 장중 한때 1700포인트 가깝게 떨어져
전문가 "정부의 더 강력한 정책 대응 필요"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미국 뉴욕증시의 주요 지수는 11일(현지시간) 큰 낙폭을 기록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경기부양책의 실망감에 세계보건기구(WHO)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세계적 대유행, 즉 팬데믹(Pandemic) 선언까지 이어지며 시장이 요동쳤다.

다우존스30 산업평균지수는 전날보다 1464.94포인트(5.86%) 떨어진 2만3553.22에 장을 마감했다. 장중 한 때 1700포인트 가깝게 떨어지던 다우 지수는 마감 직전 낙폭을 줄였다.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S&P) 500지수는 140.85포인트(4.89%) 내린 2741.38에 거래를 마쳤다.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지수는 392.20포인트(4.70%) 하락한 7952.05에 마감했다.

이날 주요 지수는 지난달 기록한 최고점 대비 약 20% 가깝게 미끄러졌다. 시티은행의 스티븐 와이어팅 수석투자자는 "정확하지는 않지만 낙폭이 최대 25%까지 떨어질 가능성이 있다"면서 부정적인 전망을 내놨다.

그는 "상반기 중 세계경제는 전반적으로 매우 큰 타격을 입게 될 것"이라며 "우리는 더욱 강력한 정책적 대응을 요청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투자회사 퍼스트아메리칸트러스트의 제리 브라크먼 수석투자자도 "이날 우리는 뉴욕 주식시장의 공황을 보고 있다"며 CNBC에 말했다.

그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지금 우리가 밑바닥에 도달했는가를 묻고 싶은 것이다. 내 생각에 이제 겨우 절반 밖에 오지 않았다"고 경고했다.

코로나19에 대한 정치권의 대응이 시장의 파장으로 이어졌다는 분석도 나온다.

투자회사 KBW의 브라이언 가드너 미 전략 분석가는 "백악관이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한 재정적 대응에 대해 구체적인 세부사항을 공개하지 않은 것도 시장의 실망을 부추겼다"고 설명했다.

그는 "우리는 여전히 초기단계에 있다. 그런데 정책 입안자들은 계속해서 코로나19 대응책을 놓고 씨름하고 있다. 공화당과 민주당, 의회와 행정부는 이를 놓고 정치적 협상에 나섰다"고 지적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