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속보] 서산시청, '코로나19' 확진자 2명 추가 발생 '총 8명'…한화토탈 근무자 '확진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영권 기자) 충청남도 서산시에서 코로나19 확진자 2명이 추가로 발생했다.

서산시청에 따르면 추가 확진자 1명은 대산읍 한화토탈 기숙사에 거주하는 남성이고, 다른 1명은 예천한성필아파트에 거주하는 것으로 파악됐다고 밝혔다.

시는 현재 추가 확진자 2명의 기숙사와 자택 방역소독을 완료했으며 확진자가 방문한 시설물은 확인되는 즉시 방역소독하고 접촉자는 자가격리 하는 중이라고 알렸다.

역학조사반이 확진자의 이동경로와 접촉자를 조사 중에 있으며 조사결과가 나오면 시민 여러분께 신속하게 공지하겠다고 전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한화토탈 연구소 직원'을 중심으로 코로나19 감염이 확산되고 있어 앞으로도 확진자가 추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서산시는 이 상황을 매우 심각하고 위중하게 인식하고 있으며 한화토탈 관계자와 핫라인을 구축하고 상황을 예의주시 하고 있다.

시는 현재 한화토탈 연구동과 식당은 폐쇄조치 했고, 확진자가 다수 발생한 기숙사에 대해서는 출입을 통제하고 전원 자가격리를 하고 있는 상태다. 기숙사에 거주하고 있는 사원에 대해서도 전원 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라고도 밝혔다.

또한 서산의료원에 드라이브스루 선별진료소를 운영하고 있어 만약의 상황을 대비해 서산시에서도 종합운동장에 드라이브스루를 설치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아울러 선별진료소를 찾는 서산 시민들이 늘어나고 있어 선별진료소를 방문하기 전에 질병관리본부나 서산의료원에 미리 전화상담을 하고 방문하도록 안내하고 있기도 하다.

서산시와 질병관리본부, 역학조사관들은 서산시 최초의 감염원을 찾기 위해 온 힘을 쏟고 있는 상태로 신천지와의 관련성 여부, 천안지역 줌바댄스와의 관련성 여부, 대구지역과의 관련성 여부 등 모든 가능성을 열어 놓고 다각적으로 역학조사 중이다.

특히 "서산 1번 확진자와 2번 호가진자 발생 이후 확진자의 이동 경로에 대해 빨리 확인해 달라는 시민들의 요구가 많았습니다. 충분히 이해합니다. 우리시와 역학조사관들도 빠른 조사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또한 "그러나 정확한 역학조사를 위해서는 최소한의 필요한 시간이 이 있습니다. 확진자의 진술에만 의존할 수 없고, 직접 확인하는 과정을 거쳐 접촉자 자가격리 여부까지 판단해야 합니다. 숨기려고 하지도 않으며, 시간을 낭비하려고 하지도 않습니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