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공0공0마스크’ 앱 조회(찾기) 링크는?…약국 마스크 입고 시간-위치-재고까지 확인 가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아현 기자) 주변 약국과 입고시간까지 알 수 있는 공공마스크 어플(앱)이 개발됐다. 

11일 주변 공공마스크 현황을 알리는 ‘공0공0마스크’ 앱이 공개되며 해당 어플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5분단위로 갱신되는 마스크 어플 하나만으로도 주변 약국 주소를 모두 파악 가능하며, 수량 역시 색깔로 표기되어 편리함을 전한다. 색이 표시된 해당 표시를 클릭하면 약국의 이름, 업데이트 시간, 입고시간, 현재 마스크 재고수량이 표기된다. 

공0공마스크 앱 화면 캡처

‘공0공0마스크’ 앱은 오후 7시부터 시행된 앱은 15일까지 베타서비스로 이용된다. 00마스크를 조회 가능한 링크(https://00mask.com/#/) 공공마스크 닷컴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11일은 주민번호 3,8이 구매 가능하며 ‘공0공0마스크’ 어플 이외에도 ‘웨어마스크’, ‘마이마스크’ 등이 직접 앱을 오픈해 시민들의 마스크 구매에 도움을 주고 있다. 

’공0공0마스크’ 앱은 덧붙여 "공적 마스크 제공을 위해 어려운 환경에서도 일선에서 공헌해주시는 약사님, 우체국 종사자분, 하나로마트(예정) 분들께도 감사와 응원의 말씀을 전해달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