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풍 웹툰 ‘찌질의 역사’, 드라마화 확정→김성훈 감독 첫 드라마 연출 도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허지형 기자) 김풍 웹툰 ‘찌질의 역사’가 드라마화가 결정된 가운데 김성훈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최근 김풍 작가의 웹툰 ‘찌질의 역사’가 드라마화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어 스포츠조선에 따르면 ‘공조’, ‘창궐’을 통해 흥행에 성공한 김성훈 감독이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찌질의 역사’로 드라마 연출에 도전한다”고 말했다.

‘찌질의 역사’는 김풍 작가의 글, 심윤수 작가의 작화로 지난 2013년부터 2017년까지 연재된 인기 웹툰이다. 스무 살 청년들의 찌질한 이야기가 담겨 있으며 각종 명장면을 남기며 큰 인기를 얻었다.

김성훈 감독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김성훈 감독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앞서 이 웹툰은 2015년 영화로 제작되려다 한차례 무산됐으나 뮤지컬로 제작되면서 많은 사랑을 받았다. 계속해서 이어온 드라마 논의 후 드디어 올해 선보이게 됐다.

하반기 첫 촬영을 앞두고 있다고 알려졌으며 캐스팅에 대한 관심 또한 쏟아지고 있다. ‘사냥의 시간’, ‘시동’, ‘타짜’ 등 흥행 배우 박정민이 출연 제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으나 이미 고사했다고 전해졌다.

한편, 김성훈 감독이 영화 ‘공조’, ‘창궐’, ‘마이 리틀 히어로’ 외 드라마 연출을 처음으로 맡게 되면서 더욱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또한 ‘찌질의 역사’ 작가 김풍은 웹툰 ‘내일은 럭키곰스타’를 앞서 선보였으며 ‘냉장고를 부탁해’, ‘올리브쇼’, ‘배고픈데 귀찮아?’에 출연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