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스트레이트’ 윤석열 장모 최씨, 검사 사위 과시? 사문서 위조 장본인은 부인 김건희 지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탐사기획 스트레이트’에서 윤석열 검찰총장의 장모 최모 씨의 행적을 추적, ‘봐주기 수사’ 의혹을 파헤쳤다

9일 MBC ‘탐사기획 스트레이트’(이하 ‘스트레이트’)는 “장모님과 검사 사위”, “의혹투성이 ‘중소기업 대통령’” 등의 주제로 진행됐다.

MBC ‘탐사기획 스트레이트’ 방송 캡처
MBC ‘탐사기획 스트레이트’ 방송 캡처

‘스트레이트’ 제작진은 윤석열 검찰총장 장모 최모 씨의 수상한 행적들을 추적해 그 내용을 공개, 시청자의 이목을 끌어 모았다. 장모의 수상한 투자에 대해 검사 사위는 정말 몰랐을지에 대한 의문을 제기한 것이다. 이날 방송을 통해 최씨는 검사 사위를 둔 것을 의식하면서도 때로는 과시했던 것으로 보여졌다.

사문서 위조 혐의를 벗어나기 어려운 상황에 놓였던 최씨가 처별을 면한 것에 대해 구정모 변호사는 “(검찰이) 사문서 위조가 명백한, 그 행사도 명백한 것을 인지하고도 (최 씨에 대해) 최소한 기소유예 처분조차도 하지 않았다고 한다면 그것은 좀 부적절한 것이 아닌가”라고 꼬집었다.

해당 위조 문서는 한 부동산 투자 사업의 추가 자금 마련 시도에 활용됐으며, 위조 장본인은 윤석열 총장 아내인 김건희 씨의 지인으로 전해졌다. 피해자 안씨는 김건희 씨와 수십 번 만나 그 어머니와 함께 투자한 성남시 도촌동 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는 입장이며, 윤석열 총장 부인 김건희 씨는 반대로 한 번 봐 인사를 나눴고 땅 문제를 논의한 적 없다는 입장이다.

MBC ‘탐사기획 스트레이트’ 방송 캡처
MBC ‘탐사기획 스트레이트’ 방송 캡처

MBC 추적 저널리즘 프로그램 ‘탐사기획 스트레이트’는 매주 월요일 저녁 8시 5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