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시민단체, 나경원 11번째 고발…"채용 의혹 등 수사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대문구 경찰청 앞서 고발 기자회견
민생경제연구소 등 시민단체들 참여
"나 의원, SOK 관련비리만 15개 적발"
"딸 SOK 이사 선임도 절차·규정 위반"
"검찰은 직무유기…경찰이 수사 촉구"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미래통합당 나경원 의원의 스페셜올림픽코리아(SOK) 회장 재임 시절 채용·예산비리 의혹에 대한 수사를 촉구하는 일부 시민단체들이 나 의원에 대한 11번째 고발에 나섰다.

9일 안진걸 민생경제연구소장 등은 이날 오후 1시30분께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나 의원과 SOK 관계자들을 직권남용·업무방해·배임 등 혐의로 고발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이들은 나 의원이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와 관련, 지역구 유권자들에게 배포한 허위정보 및 명예훼손·음해성 문자메시지들에 대해서도 선거관리위원회(선관위)에 고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나경원 미래통합당 의원이 지난 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보건복지위원회 전체회의 국회 코로나19 대책 특별위원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0.03.05. / 뉴시스
나경원 미래통합당 의원이 지난 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보건복지위원회 전체회의 국회 코로나19 대책 특별위원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0.03.05. / 뉴시스

이들은 "지난 6일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 감사 결과 나 의원이 SOK와 관련해서만 무려 15건의 비리 및 부조리가 적발됐음에도, 어떻게 자신과 관련한 모든 비리가 허위라는 문자메시지를 보낼 수 있느냐"며 "나 의원은 비리 문제들 뿐만 아니라 허위 문자메시지와 SNS 허위 글들에 대해서도 처벌을 받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단체들이 이날 공개한 나 의원 문자메시지에는 '민주당-좌파언론-좌파시민단체가 한 몸이 되어 주도면밀한 네거티브를 지속했다', '이미 허위사실로 밝혀진 사안들로 무려 10차례나 저를 고발한 시민단체 대표는 그 공로를 인정 받아 민주당 공천관리위원이 됐다' 등의 내용이 담겼다.

이들은 "나 의원에 의해 제기된 형사재판·행정소송 등 판결문들과 성신여대 감사보고서 및 성신여대 전 총장 등 핵심 관계자들의 증언, 대한장애인체육회 감사 결과 등만 봐도 '자신의 비리가 모두 허위'라는 나 의원의 주장은 명백한 거짓"이라며, "나 의원은 총선을 앞두고 마치 자신이 억울한 척하며 저열한 꼼수식으로 소송과 위협을 남발하고 있다"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나 의원의 딸이 SOK 당연직 이사로 선임돼 활동하고 있는 것, SOK국제본부의 글로벌 메신저로 선임된 것도 모두 관련 법이나 절차·규정을 위반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주장했다.

이어 "최근 문체부의 SOK 관련 감사 결과 등을 바탕으로 나 의원 등을 11차 고발하게 된 것"이라며 "이번 11차 고발은 그동안 검찰의 지독한 직무유기에 강하게 항의하고, 또 다른 수사기관인 경찰이 수사에 착수하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 경찰에 제기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