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뮤직토픽] 태연, 'Happy' 생일날 신곡 오늘(9일) 발표…소원을 위한 탱구의 선물 "팬들에게 특별한 선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미성 기자] 소녀시대 태연이 신곡 'Happy'를 공개한다. 신곡은 아주 특별한 날 공개돼 팬들을 설레게 만들었다.

태연의 새 싱글 'Happy'(해피)는 9일(오늘)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뮤직비디오도 태연 공식 홈페이지 및 유튜브, 네이버TV SMTOWN 채널 등에서 만날 수 있다.

신곡 'Happy'는 올드스쿨 두왑과 알앤비를 현대적인 사운드로 재해석한 알앤비 팝 장르 곡으로, 가사에는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하는 시간 속에서 따뜻하고 포근한 설렘과 행복을 담아 음악 팬들에게 특별한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태연 '소원'들의 응원 보며 손하트 하는 모습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태연 소원들의 응원 보며 손 흔드는 모습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태연 '소원'들의 응원 보며 손 흔드는 모습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소원 발견한 태연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소원' 발견한 태연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음원 퀸' 태연이 또 하나의 '봄 시즌송'에 도전한다. 지난해 봄 발표해 크게 인기를 모은 '사계'를 이을 기세다. 이번 신곡 음원 공개일이 태연의 생일이라는 점에서 팬들에게는 또 다른 의미로 다가가고 있다.

특히 태연은 앞서 발표한 정규 2집 'Purpose'(퍼포즈)와 리패키지 앨범으로 주요 음원 차트 1위는 물론,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한국 여자 솔로 앨범 사상 최다 지역 1위 기록을 경신하는 등 각종 기록을 세우며 '믿듣탱' 파워를 입증한 만큼, 이번 신곡도 뜨거운 반응이 기대된다.

태연은 1월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을 발표한 데 이어 두 달 만에 내놓는 작품이다. 태연은 긴 공백 없이 팬들과 소통해 이번 흥행에도 기대가 실리고 있다.

태연 Happy / SM엔터테인먼트
태연 'Happy' / SM엔터테인먼트
태연 'Happy'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또한 태연은 'Happy'(해피) 발매를 기념해 네이버 V라이브 생방송을 진행한다. 태연은 신곡 '해피' 공개 당일인 오는 9일 오후 7시 네이버 V 라이브의 SMTOWN 채널을 통해 생방송 '해피_태연_데이(Happy_TAEYEON_Day')를 진행, 팬들과 직접 소통에 나선다.

태연은 이날 방송에서 신곡 '해피'에 대해 직접 설명하고, 곡명에 맞춰 '태연이 함께해서 행복한 다섯 가지'를 선정하여 이와 관련된 다채로운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어서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또 이번 V 라이브는 신곡 '해피' 발매일이자 태연의 생일 당일에 진행되는 만큼, 팬들에게는 더욱 특별한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태연 'Happy'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태연의 팬 사랑 못지 않은 팬들은 태연의 생일 광고 특별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태연의 생일을 축하하는 광고가 서울 곳곳에 게재되는 글로벌 팬심 프로젝트다. 

태연의 생일 프로젝트는 '팬앤스타' 한국 중국 일본 영문 베트남 서비스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국내외 팬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어 의미를 더한다.

현재 태연의 생일 프로젝트에는 서울 마포구 합정역 CM보드(사각기둥)와 함께 강남역 SM보드(벽면), 홍대역 멀티비전, 외국인 전용 트래블 버스, 명동 미디어 파사드 등 8개의 상품이 준비됐다. 이벤트는 오는 4월 1일까지 진행된다. 

태연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태연 SNS

'팬앤스타'는 지난 2018년 2월 9일 태연의 생일 프로젝트를 오픈했다. 많은 팬들의 참여로 별 10만 3,295개가 모였다. 당시 태연의 생일에 맞춰 일본 도쿄 신주쿠 신오쿠보역 근처에 있는 전광판에서 축하 영상이 상영됐다.

태연은 지난해 3월 '사계'로 연말 각종 시삭식에서 음원대상을 휩쓸었고, 드라마 '호텔 델루나' OST '그대라는 시'도 히트시켰다. 또한 10월 정규 2집을 내놓고 타이틀곡 '불티'로 국내 음원사이트 1위를 차지했다. 국내 여자 솔로가수 앨범으로는 최다 국가인 21개국에서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정상에 오르며 독보적인 흥행 파워를 자랑해왔다.

태연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태연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이번 V 라이브는 신곡 'Happy' 발매일이자 태연의 생일 당일에 진행되는 만큼, 팬들에게는 더욱 특별한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태연은 앞서 발표한 정규 2집 ‘Purpose’(퍼포즈)와 리패키지 앨범으로 주요 음원 차트 1위는 물론,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한국 여자 솔로 앨범 사상 최다 지역 1위 기록을 경신하는 등 각종 기록을 세우며 ‘믿듣탱’ 파워를 입증한 만큼, 이번 신곡도 뜨거운 반응이 기대된다.

태연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태연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이를 본 팬들은 "태연언니 생일 너무너무 축하하고 사랑해용"(kemmie****), "우리 사랑하는 태연아 생일 축하해 우리 오래오래 보자"(jeesbe****), "생일 축하드려용!"(team****), "생일 축하해 우리 탱구 언니 김태연 당신은 나의 소중한 사람입니다!! 영원히 사랑해 언니"(mardiaha****), "Happy Birthday 태연 언니 aka 탱구 언니"(ngo****), "생일 축하해 언니 지금도 앞으로도 영원히 사랑해"(snsd****), "happy birthday"(twinkle****), "언니 생일 축하해요!"(jelo****) 등 태연의 인스타그램에 생일 축하를 댓글을 남기는 등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태연의 신곡 '해피'는 오늘(9일) 오후 6시 각종 음악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뮤직비디오도 동시 오픈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