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코로나 대응] 중국 연구진 "후베이 봉쇄 5일 빨랐으면 환자 3분의 2 감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발원지인 중국 후베이(湖北)성을 봉쇄한 조치가 닷새 빨랐다면 환자의 3분의 2가 줄었을 것이라는 중국 연구진의 분석 결과가 나왔다.

8일 차이신(財新)에 따르면 중국의 호흡기 질병 최고 권위자인 중난산(鐘南山) 중국공정원 원사가 이끄는 연구진은 최근 흉부질환 저널에 게재한 논문에서 후베이성을 다른 지역으로부터 격리한 조치가 5일 빨랐다면 감염자 수가 현재의 3분의 1로, 2만5천명을 넘지 않았을 것으로 추산했다.

중국 후베이성 우한에서 마스크를 쓴 한 남성이 주택단지 봉쇄를 위해 설치된 바리케이드 너머로 식료품을 전달하고 있다. [AP=연합뉴스 자료사진]
중국 후베이성 우한에서 마스크를 쓴 한 남성이 주택단지 봉쇄를 위해 설치된 바리케이드 너머로 식료품을 전달하고 있다. [AP=연합뉴스 자료사진]

현재 중국 전역의 코로나19 확진 환자는 8만명 남짓이다.

이 연구진은 반면 정부의 개입 조치가 닷새 늦어졌으면 환자 규모가 3배로 늘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우한(武漢)은 춘제(春節·중국의 설) 연휴 하루 전인 1월 23일 도시 봉쇄를 시작했으며 후베이성의 다른 도시들도 잇따라 비슷한 조치를 도입했다. 하지만 봉쇄 전까지 이미 500만명이 우한을 빠져나간 것으로 추산됐다.

후베이성 밖에서도 일부 지역이 도시 봉쇄 조치를 단행했다.

연구진은 후베이성이 강력한 방역 조치를 계속할 것을 권고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