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코로나 현황] 러시아 코로나19 확진자 4명 늘어 총 17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러시아에서 7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4명이 추가로 나왔다고 관영 타스 통신 등이 보도했다.

이로써 러시아의 코로나19 확진자는 모두 17명이 됐다.

타스 통신 등에 따르면 러시아 정부의 '코로나19 유입 및 확산방지 대책본부' 모스크바 지부는 이날 "지난 하루 동안 러시아인 4명이 추가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면서 "3명은 (서부) 리페츠크에서 나왔고 다른 1명은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나왔다"고 소개했다.

대책본부는 이들이 최근 2주간 이탈리아를 방문한 경험이 있었다며 이 과정에서 감염됐을 가능성이 있음을 시사했다.

모스크바에 있는 앰뷸런스의 모습. [타스=연합뉴스]
모스크바에 있는 앰뷸런스의 모습. [타스=연합뉴스]

이탈리아는 코로나19가 급속히 확산하며 세계적인 슈퍼 전파국이라는 오명을 쓰고 있다.

타스 등 일부 언론들은 현재까지 러시아에서 확진 판정을 받은 사람은 모두 14명이라고 보도하고 있다.

이에 대해 인테르팍스 통신은 크루즈선 '다이아몬드 프린세스'에 승선했다가 발병해 지난달 귀국한 러시아인 3명이 공식 통계에 포함되지 않은 수치라고 설명했다.

전날까지 러시아의 확진자는 모두 13명이었다.

러시아 시베리아 지역에 체류하던 중국인 2명이 지난 1월 말 발병했으나 모두 완치됐다.

크루즈선 '다이아몬드 프린세스'에 승선했다가 발병해 지난달 귀국한 러시아인 3명은 중부 도시 카잔의 의료시설에 격리돼 치료를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탈리아를 방문하고 돌아와 호흡기 질병 증상으로 모스크바 시내 감염 전문병원에 입원했던 러시아인 남성 1명은 지난 2일 확진 판정을 받았다.

5일엔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유학 중인 이탈리아인 학생 1명이 본국을 방문하고 돌아온 뒤 역시 확진 판정을 받았으며 다음날인 6일에는 이탈리아를 다녀온 러시아인 6명이 추가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