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신천지 탈퇴한 김강림 전도사가 전한 전도 전략…‘진심 소름 돋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정민 기자) 신천지에 몸담았다가 빠져나온 김강림 전도사가 신천지의 전도 전략에 대해 이야기했다. 

지난달 26일 김강림은 유튜브 채널 강림의 사이비톡톡에 “구리이단상담소 김강림전도사 신천지 탈퇴 간증 및 예방강의(순복음원당교회 2019년 3월 24일 예배”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이날 김강림 전도사는 사람들이 신천지에 빠지게 되는 이유부터 계기까지 세세하게 이야기했다. 그중에서도 신천지의 치밀한 전도 전략이 놀라움을 자아내고 있다. 

김강림 전도사는 “신천지는 한 명의 전도 대상자가 정해지면 바로 전도를 시도하지 않고 전도팀을 붙인다. 전도팀을 붙여서 3주 동안 그 사람이 좋아하는 것, 가족은 몇 명인지, 교회는 다니는지를 조사해서 전략을 짠다. 그 뒤에 개인 맞춤 전도를 한다”라고 이야기했다. 

강림의 사이비톡톡 캡처

이어 “만약 영어공부를 하고 싶은 사람이 있으면 신천지 내부에서 영어 강사를 데려온다. 미술 하고 싶은 사람이 있으면 미술 강사를 데리고 온다. 그래서 초창기에 알기 어렵고 중독이 된 후에야 거기가 신천지인 줄 안다. 그게 가장 큰 문제다. 그런 시스템을 정말 악랄하게 개발해뒀다”라고 말했다. 

자신이 신천지에 있었을 당시 센터에 들어가면 이미 졸업한 30명 정도의 사람이 옆자리에 앉아서 처음 듣는 연기를 하고 있었다고. 옆에서 의심하는 것 같으면 다독이고 놀고, 고민 있으면 기도하면서 센터의 분위기를 만들어간다고 밝혔다. 

김강림 전도사는 “정말 웃기게 그 센터의 분위기는 좋다. 30명의 호구들은 상당히 행복한 상태고 신앙심도 회복되는 것 같다. 실제로 그 사람들은 교리가 뛰어나기 보다 이러한 전도법을 10년 넘게 개발해왔다. 그 부분을 정말 조심해야 한다”라고 이야기했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이 영상 때문에 엄마가 성경 공부 하시는 곳이 위장교회인걸 알게됐고 바로 대처 할 수 있었답니다~ 그 당시 전화상담도 받았는데 다행히 본인이 가신곳이 신천지라는거 바로 깨달으시고 그 위장교회 목사님 들이받으시고 빠져나오셨어요ㅋ(윤*)”, “저희는 무교인데 저희 가족 모두 이 영상 한번 씩 봤습니다. 살다 보면 혹시라도 사이비 종교의 유혹을 접하게 될지도 모르니까요. 미리미리 알아 두는 것도 나쁘지 않다는 생각입니다..무엇보다도 전도사님이 차분하게 말씀을 넘 잘 하셔서 여러번 보게 되네요^^(37년***)”, “카톨릭 신자입니다 부모님께서 현명하게 대처하셨네요 카톨릭에서도 이 사이비 종교에 대한 교육을 많이 하는데 비슷하지만 더 디테일해서 좋게 봤습니다(hyo***)” 등 반응을 보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