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KF90 마스크 싸게 판다" 중고거래 사이트 마스크 판매 사기범 체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마스크 수요가 급증한 가운데 마스크를 판다는 허위 글을 온라인상에 게시하고 대금을 가로채 온 범인들이 잇따라 경찰에 붙잡혔다.

경찰에 따르면 지난달부터 최근까지 인터넷 중고거래 사이트나 지역 중고거래 앱에서 'KF94 마스크를 개당 1300원에 판다'는 글을 올렸다고 전했다. 이어 구매 희망자로부터 돈만 받고 물건은 보내주지 않는 수법으로 총 13명으로부터 440만원을 챙김 혐의를 공개했다.

또한 지난 2일 전북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사기 혐의로 20대 A씨를 구속했다고 밝혔다.

A씨는 인터넷 중고거래 사이트에 마스크 등을 판매하겠다는 글을 올려 143명으로부터 약 5900만원을 가로챈 혐의를 받는다. 

중고거래 사이트 마스크 사기범 구속 / 연합뉴스
중고거래 사이트 마스크 사기범 구속 / 연합뉴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해 11월 20일부터 석 달여 동안 핸드폰이나 이어폰, 마스크 등의 물건을 판매할 것처럼 피해자들을 속였다.

경찰청은 4일까지 각 지방경찰청과 경찰관서에서 수사전담요원 총 346명을 동원해 마스크 판매사기 2589건을 내‧수사 중이며, 83건에 22명을 검거했다고 5일 밝혔다.

피의자들은 포털 사이트 중고거래 카페와 지역 커뮤니티인 맘카페,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등 SNS에서 마스크를 대량으로 판매할 것처럼 피해자를 유인한 뒤 돈만 받고 잠적하는 수법을 사용해왔다. 

경찰은 인터넷 사기 범죄 예방을 위해서는 거래 전 경찰청 '사이버캅' 앱을 통한 사기 피해 신고 이력 조회와 직접 만나 물건 거래, 안전 결제사이트 이용할 것 등을 당부했다.

경찰 관계자는 "최근 마스크 수요가 큰 만큼 관련 수사를 신속하게 진행할 방침"이라며 "식약처, 국세청, 공정거래위원회 등 범정부 합동단속반과 유기적으로 공조해 유통 질서 교란과 판매사기 단속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불법행위에 대한 적극적 신고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