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스타포커스] '미스터트롯' 김중연, 아이돌 그룹 A6P에서 트로트가수로 재데뷔 '열정남의 성장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그룹 에이식스피(A6P)로 2015년 데뷔한 김중연의 아이돌 생활은 순탄치 않았다.

김중연은 그룹 에이식스피로 데뷔 후 한 장의 앨범 'Face Off'만이 아이돌 그룹 처음이자 마지막 앨범이었던 것. 기억하는 이들은 많지 않다. 에이식스피 해체 후 솔로 김중연으로 팬들 곁에 돌아왔다.

2017년 중연은 본명 김중연으로 앨범 '내일 생각해요'를 발표한다.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누군가에게 따뜻한 말과 위로가 될 수 있는 노래로 만들자는 취지에서 '내일 생각헤요'를 발매하게된 것.

김중연 그룹 에이식스피 활동 당시 모습 / 뮤직비디오 캡처
김중연 그룹 에이식스피 활동 당시 모습 / 뮤직비디오 캡처

2017년 이후 이렇다 할 활동을 하지 않은 채 김중연은 우연한 기회에 나간 TV조선 오디션 프로그램 '미스터트롯'은 그에게 행운을 가져다 주게 됐다.

김중연은 소속사의 권유로 지원한 뒤에도 두려움은 컸다. 주로 댄스 음악과 발라드만 불러 트로트에 편견이 없지 않았다.

김중연의 예선 첫 등장은 '남행열차'를 열창했다. 어린 아이부터 할머니, 할아버지까지 모르는 사람이 없을 만큼 대중적인 곡을 선택했다. 아이돌 그룹으로 활동하면서 쌓은 내공을 십분 발휘했다. 트로트에 댄스를 접목해 화려한 퍼포먼스로 관객들을 사로잡았다. 똑같은 춤을 춰도 아이돌 제스쳐와 카리스마 가득한 눈빛이 남달랐다. 몸이 부서져라 춤을 추는 모습에 심사위원들은 물론 시청자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았다.

김중연 / TV조선 '미스터트롯' 방송캡처
김중연 / TV조선 '미스터트롯' 방송캡처

또한 김중연은 '남행열차'를 열창하며 춤까지 완벽하게 소화해낸 것. 심사위원들에게 '올 하트'를 받는 순간 울컥했다. 그는 마지막까지 노래를 소화한 뒤 풀썩 주저 앉고 만다.

김중연이 무대를 서기 전 데뷔 전부터 팬인 심사위원인 그룹 'JYJ'의 김준수가 안아줄 때는 감정이 주체되지 않고, 자신도 모르게 뒤로 멈칫하며 감격스러워했던 모습이 인상적이다.

김중연 / TV조선 '미스터트롯' 방송캡처

이후 본선에서는 천명훈, 황윤성, 추혁진, 이도진, 최종훈과 팀 NTG를 이뤄 무대를 꾸몄다. 당시 김종찬의 '토요일은 밤이 좋아'를 재해석했고, 김중연의 고음을 시작으로 완벽한 군무에 아크로바틱 안무가 더해져 올 하트를 받는데 성공했다.

본선 2차 경연 1대 1 데스매치에서 변화를 시도했다. 김정호(1952~1985)의 '이름 모를 소녀'를 선곡하며 김중연은 파워풀한 가창력을 자랑했다. 셔츠를 풀어 헤치고 '생수 샤워' 퍼포먼스로 정점을 찍었다. 우승 후보로 꼽힌 양지원을 1표 차로 꺾은 비결이다.

김중연 / TV조선 '미스터트롯' 방송캡처
김중연 / TV조선 '미스터트롯' 방송캡처
김중연 / TV조선 '미스터트롯' 방송캡처
김중연 / TV조선 '미스터트롯' 방송캡처

김중연의 파격적인 퍼포먼스를 접한 네티즌들은 "김중연 오늘 처음 봤는데 잘생기고 노래잘하더라"(thsu***), "김중연은 오기로 더 열심히 한 듯. 정말 잘했음"(euns***), "김중연 노력의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응원할게요!"(hjhj***), "중연아 진짜 잘했어!"(dr_n***), "김중연이 정말 백배 더 잘함"(aris***), "완전 무대보고 빠져들어서 봤어요. 김중연 투표해야지"(luxu***), "김중연 첫 소절 툭 내 뱉는데 와~ 감탄이 나왔음 저리 잘하는 줄 정말 몰랐음 내 마음의 영웅이랑 중연이 투픽!"(zara***) 등 폭발적인 반응이 이어졌다.

김중연은 '남행열차'로 올 하트를 받으며 본선에 진출했고, 본선 경연에서는 '토요일은 밤이 좋아', '이름 모를 소녀' 등을 본인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하며 실력을 인정 받았다. 

또 최근 진행된 본선 3차 기부금 미션에서 '트롯신사단'이라는 팀명으로 등장해 장민호, 노지훈, 김경민과 함께 등장해 다양한 무대로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미스터트롯'은 최종 결승전만 앞두고 있다. 김중연은 본선 3차 기부금 팀 미션에서 탈락했지만 아쉬움은 없다. 

'미스터트롯' 탈락에도 김중연은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그 이유는 본격적으로 트로트 가수의 길을 걷는다. 이달 14일 트로트 데뷔 싱글을 발매할 예정이다. 

김중연 / VL-ent 제공
김중연 / VL-ent 제공

소속사 브이엘엔터테인먼트는 김중연의 트로트 가수의 길을 걷는다고 예고했다. 김중연의 신곡은 경쾌한 세미 트로트 장르로 대중에게 새로운 모습을 선보이기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고 전했다. 김중연의 신곡은 오는 14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 후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앞으로 김중연은 '트로트계 아이돌'로서 화려하게 걸어나갈 꽃길에 귀추가 주목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중연탑스타팬 2022-02-11 11:33:40
트롯대세 트롯남신 김중연 토요일 토요일 밤에 ㆍ비켜라 대박이에요

정경생 2022-02-18 12:15:02
열정트롯돌 직진남 에너자이자 김중연 소장님 치명적인 매력에 흠뻑 빠졌어요

김중연탑스타팬 2022-02-13 14:48:25
에너자이자 열정트롯돌 수호천사 김중연 멋져요!! 토요일 토요일 밤에 응원합니다

김숙려 2022-02-22 09:28:00
김중연 소장님을 사랑합니다, 김중연의 무대를 만나보고 싶습니다.

김중연탑스타팬 2022-02-21 13:50:01
열정트롯돌 에너자이자 꽃미남트롯돌 김중연 가수님 미스터트롯 남행열차 올하트 울컥했어요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