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서산 롯데케미칼 대산공장 폭발사고로 20여명 부상…당진-태안서도 진동 감지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4일 오전 2시 59분경 충남 서산시 대산읍 롯데케미칼 대산공장서 큰 폭발음과 함께 불이 나는 사고가 일어났다.

뉴시스의 보도에 의하면 이로 인해 20여명이 부상을 입어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소방당국은 인접 소방서 가용 인력과 장비까지 출동하는 대응 광역 2단계를 발령하고, 240여명과 차량 38대를 동원해 진화 작업을 벌였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폭발로 인한 화재 2시간여 만에 큰 불길이 잡혔다.

공장 측은 납사 분해 공정 중 압축 라인서 폭발이 생겼다고 설명했고, 소방당국은 이를 토대로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납사는 원유에서 뽑아내는 것으로, 화학제품 원료를 만들어내는 데 사용된다.

이번 폭발 사고로 인해 공장 주변 건물이 흔들리기도 하고, 창문이 깨지거나 지붕이 내려앉았다는 신고도 접수된 것으로 알려졌다.

더불어 폭발로 인한 진동은 서산서 수십km 떨어진 당진과 태안에서도 느껴질 정도로 컸던 것으로 전해졌다.

서산시는 사고 접수 후 주민에게 주의를 당부하는 안전문자를 보냈다. 김현경 서산시 부시장은 "유해 화학물질이 누출되거나 한 상황은 아니어서 대피령을 내리지는 않았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