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코로나 여파] 박근혜 청와대 근무자들 "이만희 '청와대 시계'는 100% 가짜" 주장…가짜를 굳이 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2일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 이만희 총회장이 기자회견에 차고 나온 '박근혜 시계'는 가품이라고 당시 청와대 관계자들이 입을 모았다.

박근혜 전 대통령 부속비서관실 행정관으로 일한 미래통합당 이건용 조직국 조직팀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박근혜) 대통령 취임 초기 대통령 시계 제작과 관련해 보고가 있었고 '은색시계' 단 하나의 종류로 제작을 지시했다"며 "이후 탁상시계, 벽시계 등 다양한 기념품이 제작됐으나 '금장시계'는 제작된 바 없다"고 밝혔다.

'박근혜' 새겨진 이만희 총회장의 손목시계. 이만희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 총회장이 2일 오후 경기도 가평군 신천지 연수원 '평화의 궁전'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이 총회장의 손목에 청와대 박근혜 전 대통령의 이름이 새겨진 시계가 보이고 있다. 2020.3.2 / 연합뉴스
'박근혜' 새겨진 이만희 총회장의 손목시계. 이만희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 총회장이 2일 오후 경기도 가평군 신천지 연수원 '평화의 궁전'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이 총회장의 손목에 청와대 박근혜 전 대통령의 이름이 새겨진 시계가 보이고 있다. 2020.3.2 / 연합뉴스

그러면서 "제가 알기로는 청와대 봉황 마크 및 대통령 서명을 위조하여 사용할 경우 사법 처리가 되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별것이 논란이 되는 걸 보니 정말 신천지"라고 했다.

당시 총무비서관실에서 행정관으로 근무한 한 인사는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오늘 논란이 있어서 당시 시계 제작 담당자인 조달청 공무원 등에게 모두 확인해보니 시계와 시곗줄까지 모두 은장으로 된 한 가지 디자인 제품만 만든 것으로 확인됐다"며 "이만희 총회장이 차고 있던 시계는 100% 가품"이라고 말했다.

박 전 대통령의 최측근인 유영하 변호사도 통화에서 "'금장시계'는 없었고 시계 판에 날짜 판도 없었다. 이만희 총회장의 시계는 가짜"라고 밝혔다.

지난달 19일 중고물품 거래 커뮤니티인 중고나라에는 이 총회장이 찬 시계와 유사한 시계가 49만원에 판매 등록돼 거래되기도 했다. 판매자는 "금도금입니다. 국회제작 의원용 새상품"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나 누리꾼들은 비서도 롤렉스 시계를 차고 있고, 이만희 총회장의 넥타이도 에르메스인데 겨우 49만원 중고 시계를 차고 있겠는가라며 의구심을 표했다.

트위터 이용자들은 이만희 총회장이 굳이 박근혜라는 이름이 써진 시계를 차고 나온 것과 관련해 새누리당 창당시 당명을 이만희 총회장이 지어줬다는 폭로를 보도한 노컷뉴스 보도를 상기하며 보수야당에게 던지는 메시지가 아니겠냐고 의혹을 제기했다.

노컷뉴스 "신천지 이만희, 새누리 당명 '내가 지어 준 것' 자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