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공영쇼핑, ‘가짜 인증’ 한지 리필 마스크 전액 환불 조치…“관리 잘했어야” VS “엄연한 피해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정민 기자) 공영쇼핑 측이 가짜 인증으로 논란이 된 한지 리필 마스크 구매 고객에게 전액 환불 조치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를 두고 네티즌들이 갑론을박을 이어가고 있다. 

해당 상품은 공영쇼핑 온라인몰을 통해 판매된 상품이다. 지난 10일 상품 판매를 시작한 후 2만 9000여명의 고객이 상품을 주문한 것으로 파악됐다. 하지만 최근 상품에 표기된 KIFA(한국원적외선협회) 인증이 허위기재한 사실이 적발돼 논란이 일었다. 

이에 공영쇼핑 측은 “전액 환불을 기본으로 배송이 완료된 고객 및 미배송 고객 전원에게 개별 연락을 통해 관련 내용 안내 및 환불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그러면서 해당 상품은 제조사가 아닌 중간유통업체와 계약한 것으로 제조사가 온라인몰에 입점하기 위해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등 안전성 관련 검사 기관의 시험성적서를 KIFA(한국원적외선협회)에서 받은 인증인 것처럼 표기했다며 제조사 측의 책임을 물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공영쇼핑이 중소벤처기업부 산하TV홈쇼핑으로 정부의 대표 유통망 역할을 자처하고 있다는 점에서 소홀한 관리를 지적했다. 일부 네티즌들은 “제조사에서 거짓말한 건 맞지만 다시 확인했어야하는 것 아니냐”, “공적 판매처인데 믿고 맡겨도 되는 것 맞나요?”, “한번 더 검증하는게 회사에서 할 일 아닌가요” 등 반응을 보였다. 

반면 또 다른 네티즌들은 “이 일은 공영쇼핑도 피해자인 것 같다”, “공적 마스크랑 별개 일인 것 같은데 묶어서 비난할 필요는 없는 듯”, “그래도 후속조치가 훌륭한 것 같은데 다음에 이런 일 발생 안 하면 되는 것 아닌가” 등 반응을 보이며 옹호하기도 했다. 

한편 공영쇼핑 관계자는 마스크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태에서 불미스러운 일로 불편을 끼쳐 죄송하다며 거듭 사과의 말을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