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대학교 개강 연기에 캠퍼스 '썰렁'… "마스크 쓴 몇몇 학생들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대학 개강이 1∼2주가량 미뤄진 가운데 활기가 넘쳐야할 3월의 캠퍼스는 썰렁하기만 하다.

2일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이날 3월 첫 월요일인 이날 서울 시내 대학 캠퍼스는 한산했다.

예년 같으면 이른 봄옷을 차려입은 새내기들로 술렁거렸을 학생회관과 중앙도서관도 텅텅 비었고, 동아리 신입 부원을 모집하는 포스터가 덕지덕지 붙어 있던 게시판마저 빈 곳이 많았다.

도서관을 찾은 소수 학생도 모두 마스크를 쓴 채였다. 학생 라운지나 열람실은 평소 방학 때보다도 더 썰렁했다. 자리에 앉은 학생들을 찾아보기 힘들 정도였다.

연합뉴스
연세대학교 / 연합뉴스

서강대학교의 총학생회실은 아예 불이 꺼진 상태로 문이 잠겨 있었고, 학내 게시판에는 동아리 홍보 게시물이 하나도 붙어 있지 않았다.

학생회관 근처는 평소라면 신입생 환영 행사들과 동아리 홍보로 떠들썩했겠지만, 이날은 적막했다. 간혹 교직원이 왕래할 뿐 학생들은 거의 찾아볼 수 없었다.

캠퍼스를 걷는 일부 학생들은 모두 마스크를 쓴 채였고, 여럿이 함께 다니기보다는 혼자서 급한 볼일만 해결하려는 듯이 종종걸음을 옮겼다.

중국 유학생들이 머무는 경희대 기숙사 '세화원'은 이날도 굳게 닫혀 외부인 출입이 통제됐다.

한편, 대학교 개강 연기로 인해 온라인(사이버) 강의로 대체되는 학교들도 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