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슈] 빅스 홍빈, 트위치 음주방송서 샤이니-레드벨벳-인피니트 비하→레오-소속사 대리사과→팬들 탈퇴 요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빅스 홍빈이 음주방송에서 아이돌 가수들을 비하한 것에 대해 재차 사과했다. 하지만 논란은 그리 쉽게 사그라들지 않고 있다.

1일 홍빈은 자신의 SNS에 사과 글을 게재했다. 3차 사과로 "개인 라이브 방송을 하던 중 잘못된 언행으로 상처받으신 아티스트분들과 팬분들께 진심으로 사죄 드린다. 빅스 멤버들과 팬분들에게도 심려 끼쳐 드리게 돼 죄송하다"고 밝혔다.

이어 "변명의 여지없이 어떤 이유에서라도 깊게 생각하지 못하고 경솔한 행동에 대해 깊이 반성한다. 나로 인해 실망하셨을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고개숙여 죄송한 마음 전한다. 앞으로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주의하고 반성하겠다. 정말 죄송하다"고 밝혔다.

이날 온라인 방송 트위치 '콩비니'라는 닉네임으로 개인 생방송을 진행 중인 홍빈은 트위치 1주년 기념으로 진행한 지난 1일 새벽 생방송을 진행했다. 만취 상태에서 음주 생방송을 진행했다.또 술을 마시며 진행하는 콘셉트로 진행됐다. 

홍빈 / 트위치 '콩비니' 캡처
홍빈 / 트위치 '콩비니' 캡처

그런데 방송 진행 중 샤이니 '에브리바디' 무대 영상이 나오자 "누가 밴드 음악에 이딴 아이돌 노래를 끼얹어. 허접하게"라고 실언했다. 이후 인피니트 '내꺼하자'에 대해서 "나같으면 안무 짠 사람 때렸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레드벨벳 '빨간 맛' 리믹스 버전은 "너무 덕후다. 너무 아이돌이다. 너무 색깔 진하다. 대중 몰라요? 선택 실패했네"라고 평가했고, 빅뱅과 2NE1 '롤리팝' 뮤직비디오는 "이건 힙합도 아니야"라고 평가절하 했다. 또 방송 말이 화면에 팬들에게 손가락 욕설을 하는 기행까지 선보였다.

이에 샤이니와 인피니트 팬덤은 강력반발했고, 사과를 촉구했다. 해당 영상이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 일파만파 번져나가며 일반 대중들도 불편한 시선을 보냈다.

홍빈 / 트위치 '콩비니' 캡처

홍빈은 1차 사과했다. 홍빈은 "게임 방송과 아이돌 활동을 구분하려고 해왔는데 음주 상태에서 이런 실수를 하게 됐다. 비하하려고 한 얘기는 아니지만 발언에 실수가 있었던 건 맞다. 죄송하다. 일부분을 봤을 때는 발언을 잘못한 게 맞다. 음주방송으로 격조된 부분도 있었다. 하지만 전체를 보면 알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빅스 레오의 방문 이후 "모든 것을 조심해야 한다. 생각이 짧았다.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줬다. 물의 일으켜 죄송하다. '정신 차려라. 너는 팀에 있으니까 그렇게 행동하면 안된다. 이럴 거면 팀에서 나가라'는 말을 들었다. 맞다. 개인적으로 생각했다. 나가라고 하면 나갈 거다. 우리 팀은 욕하지 말아달라"고도 당부했다.

두 번째 사과글도 게재했다. 홍빈은 "이 날짜의 게시물들은 곱씹고 공부하고 다른 사람에 피해 안주고 좋은 방송을 위해 다 읽으며 하나씩 지워가겠다. 죄송하다"고 전했다.

심지어 빅스 팬들도 홍빈의 언행이 다른 멤버들에게까지 피해를 끼쳤다며 반발했다. 

빅스(VIXX) /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빅스(VIXX) /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방송을 보고 놀란 마음에 홍빈을 찾아가기까지 했던 멤버 레오는 결국 대리사과에 나섰다. 레온느 현재 사회복무요원으로 군복무 중이지만 공식 SNS에 "마음 편히 좋은 꿈들 꿔줘요. 내 뮤즈들 미안해요"라고 대신 팬들을 위로했다.

또한 라비는 "예술에는 높고 낮음이 없고 누군가의 땀과 뜨거움을 쉽게 깎아내려선 안 된다는 생각이 저를 비롯해 많은 사람들에게 깊게 스며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홍빈의 말로 인해) 상처 받으신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라고 밝혔다.

이날 빅스 홍빈의 소속사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는 몇 시간이 지난 후 공식사과 했다.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측은 "홍빈이 인터넷 생방송 중 적절치 못한 언행으로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대단히 죄송하다"라는 사과문을 발표했다.

젤리피쉬 측은 이어 "당사 아티스트의 경솔한 행동에 대해 실망했을 많은 팬분들과 동료 가수 여러분들의 팬분들께도 진심으로 죄송하다"라고 재차 사과하며 "이번 일로 더욱 책임을 갖고, 앞으로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아티스트들이 더욱 깊이 생각하고 신중히 행동할 수 있도록 신경쓰고 주의를 기울이도록 하겠다"라고 재발 방지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이에 누리꾼들은 koro**** "빅스에서도 인지도 제일 딸리는 홍빈 '레드벨벳 대중성 없다' ㅋㅋㅋㅋ", limj**** "자기도 아이돌로 벌어먹고 살면서 뭔....과연 방송국에서 만나도 똑같이 말할수 있을지가 궁금하다", slgi**** "노래도 춤도 무대도 노력도 뭐하나 따라오지도 못하면서 자격지심만 갖는 사람 같아서 발언 자체에 무게가 없다. 그냥 이 이야기를 들을 가수들이 걱정되고 기분이 더럽다", ming**** "팀한테 너무 민폐다", cind**** "너하나 때문에 빅스 나머지 멤버들의 노력까지다 욕먹고 있는거야. 끝까지 비아냥거리던 모습 못 잊겠다 팀 탈퇴해라 그냥", ahnb*** "설령 실언을 전혀 안 했더라도 1주년 방송을 만취방송으로 하겠다는 그 정신상태부터 이미 썩은 거지" 등 반응을 보였다.

또 poiz**** "레오 불쌍해 존나 잘생기고 축구 잘해서 이름 알고 있던 앤데 같은팀이라는 놈이 사고쳐서 새벽부터 찾아가서 교육하고 대신 사과하고", dark**** "차학연(엔) 라비 레오 켄이 따온 9년 명성을 듣보가 술쳐묵고 안드로메다로 보내버리네 .... 건방지네.. 감히 선배들을...", ziya**** "빅스 라비님은 지금 솔로활동중아닌가? 딴멤버들이 솔로활동에 연기에 뮤지컬까지 군복무까지 열심히하는동안 너는 술마시면서 방송키고 다른 아티스트 까고나있고 잘하는짓이다그래. 한팀에 소속된멤버라는애가 한심하기짝이없네", blue*** "방송에서 레오를 그 분이라 하며 탈퇴하라고 했다는 말의 늬앙스가 너무 예의가 없고 어리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레오는 걱정이 돼서 찾아갔고 그런 뜻으로 얘기를 한 게 아닐텐테 탈퇴라는 단어에 화가 나서 생각없이 말하는 것 같더라" 등 진심으로 빅스를 응원하는 팬들이 사고를 친 홍빈으로 인해 빅스 멤버들을 대신 걱정했다.

멘붕 상태가 된 빅스 팬들 그리고 타 그룹 팬들에 놀란 대중까지. 과연 홍빈의 행동이 사과로 용서받을 수 있을 지 귀추가 주목된다.

▼ 다음은 소속사 젤리피쉬 입장글 전문.

안녕하세요.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입니다.

오늘(1일) 새벽 홍빈 군이 인터넷 생방송 중 적절치 못한 언행으로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당사 아티스트의 경솔한 행동에 대해 실망하셨을 많은 팬분들과 동료 가수 여러분들의 팬분들께도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이번 일로 더욱 책임을 갖고, 앞으로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아티스트들이 더욱 깊이 생각하고 신중히 행동할 수 있도록 신경 쓰고 주의를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깊은 사과의 말씀을 전합니다.

▼ 이하 홍빈 사과글 전문.

안녕하세요. 이홍빈입니다.

지난 새벽 개인 라이브 방송을 하던 중 저의 잘못된 언행으로 상처받으신 아티스트 분들과 아티스트 팬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죄의 말씀드립니다.

또한 빅스 멤버분들과 팬분들께도 심려를 끼쳐드리게 되어 죄송합니다.

변명의 여지 없이 어떤 이유에서라도 깊이 있게 생각하지 못하고 경솔한 행동에 대해 깊이 반성합니다.

저로 인해 실망하셨을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고개 숙여 죄송한 마음 전해드립니다.

앞으로 이러한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주의하고, 반성하겠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